계산력 마스터 7권 초등 3학년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초급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즐깨감 연산 시리즈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콩을 알고 신청하고 받은 첫 책이...초등 수학문제집이다 보니...서평이 대략 난감했습니다.

평소 아이들 교육에 대한 나름의 철학(?)이랄까 뭐 주관이랄까요...하고 싶은데로 할 수 있게 하자 였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 책을 신청하게 된 것은 
마침 둘째가 4학년이 되는데 아직 구구단을 못외우는게 좀 걸리는..뭔지 모를 조급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놈은 초등학교 들어갈 때조차 한글을 모르고 제 이름 석자 그리는(?) 정도만 하고 들어갔습니다.
받아쓰기도 처음 열 번 - 단어 받아쓰기 정도 수준이라서 - 에 여덟 번 정도 백점 받고 그 이후로는 사십 점도 받아오곤 할 정도로 공부엔 취미가 없었더랬죠.
첨에 책을 주면서 한 번 풀어보라고 했을 때, 어이 없고 황당한 표정이라니...저도 참 답답하더라구요.
이 책은 곱셈과 나눗셈의 초급단계를 알기 쉽게 풀어놓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원마다 첫 장은 빈 칸을 이용한 계산 방식을 적어 놓고 비슷한 형식의 계산을 반복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일 주일 분량은 반나절 동안 풀고 매일 일정부분 시켰는데, 옆에서 봐주고 관심을 가져주면 곧잘 했습니다.
문제는 문제집이라고는 풀어본 적이 없는 터라 지겨워 한다는 거구요.
이 책을 받은 지 13일 정도 지났는데 설 연휴 나흘 빼고 나니 다 풀지는 못했습니다.
풀이 방식을 연습하고 같은 문제를 스무 문제 정도 반복해서 풀고 난이도를 점점 올려가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아이가 풀어나가야 하는 기간에 비해 짧은 서평쓰기 기간이 정해지다 보니 제대로인 서평은 될 수 없겠지만,
문제푸는 기능을 익히는 수준의 문제집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산 교육과 죽은 교육의 차이는 어떤것인가...하는 근원적인 답답함이 여전한 오늘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