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나 - 유아 내 자녀에게 성을 이야기할 때 시리즈
양승현 글, 김보밀 그림 / 소원나무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평소 아이들에게 그런 이야기를 해준적은 있었다
너는 이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사람이다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났고 너 라는 사람은 절대 두명일수 없다고 단 한명이라 무척 소중하다고 말이다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나 라는 책은 어쩌면 내가 아이들에게 말해주고픈 그 이야기를 더 구체적으로 풀어낸 책이 아닌가 싶었다
아이들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해줘야할지 항상 어려운 바로 그 부분 성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이고도 아름답게 표현해냈다
동생이 태어나길 기다리며 어떻게 이 세상에 왔고 어떻게 태어나는건지 궁금했던 남자아이를 기준으로 이야기는 시작됐다
엄마아빠가 서로를 무척 사랑해서 결혼을 하게되고 서로를 닮은 아기를 갖고싶어해서 기도하며 기다리니 세상에 없던 아기가 짠 하고 생겨나기 시작한다
그 아기는 몹시 작았지만 엄마 뱃속에서 영양분을 먹으며 점점 자라나고 열달동안 엄마 뱃속에서 세상밖으로 나올준비를 한다
그리고는 다 자라면 엄마아빠와 만날준비를 마친다
엄마는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아기를 만날생각에 힘을내고 즐거워했다
마침내 태어난 아기를 보고 엄마아빠는 몹시 기뻐한다
이런 내용들을 보니 두 아이를 출산했던 지난날이 떠오르면서 감회가 남다르게 느껴졌다
정말 그렇게 사랑하고 그렇게 소중하게 태어난 아이들~
그때는 건강하게 태어나준것 만으로도 신께 감사했었는데 벌써 작은 아이가 4살이라니...!
여튼 태어난 아기는 스스로 숨을 쉬고 모유를 먹고 기저귀도 하고 점점 자라나는데 갓난아기때는 남자아이나 여자아이가 기저귀속만 달라지지만 커갈수록 여러가지로 달라진다
몸의 크기 모양 목소리 등 모든게 달라진다
항상 엄마아빠의 사랑으로 자라나는 아이는 스스로가 소중한 아이라는것을 깨닫게되고 나중에 엄마아빠처럼 자라면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하게 된다
우리아이들도 점점 자라면서 남자 여자가 다른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 하기도 하고 엄마아빠와 아이들의 관계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기도 했다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엄마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난 존재이며
이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중한 아이라는것을 조금이나마 느낄수있게 되었던것같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더 건강한 성교육을 해주기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통해 엄마인 나도 참 좋은 조언을 얻은듯해서 뿌듯했다
아이들 키우는 엄마아빠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