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 이야기 - 왜 그녀에게 열광하는가?
김재영 지음 / 프리뷰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힐러리? 하면 떠오르는게 있다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클린턴 대통령의 부인, 국무장관, 여성리더? 뭐 그런 수식어가 떠올랐다.

그녀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은 그녀를 범접할 수 없는 무언가에 비유할 것 이다.

 

미국의 첫 여성대통령이 될지도 모르는 힐러리!

그녀는 어떤 사람일까? 어떻게 지금에까지 오게 된 것일까? 참 궁금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사실 퍼스트레이디 였는데, 이제는 그녀 스스로 대통령을 꿈꾸고 있으니 말이다.

 

예일대학교 법학대학원을 졸업한 수재자인것은 기본이고,

각종 조사에서 그녀를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손꼽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힐러리가 어릴시절 어땠는지, 가족관계는 어땠는지, 대학생활은 어땠는지 등 그동안 몰랐던 힐러리의 옛배경을 알 수 있게 했고,

클린턴과 결혼을 하고, 주지사의 아내가 되고, 또 백악관의 안주인이 되기까지의 이야기

또 클린턴을 통해 시작된 각종 시련들을 이겨낸 그녀의 모습들을 담았다.

그리곤 클린턴없이 힐러리 자체만으로 시작된 홀로서기!

그녀가 상원의원을 거쳐 국무장관을 하고, 이제는 제대로된 정치인으로서 미국내 최초의 여성대통령을 꿈꾸고 있는 현재의 모습까지

말 그대로 힐러리의 일생을 담은 책이나 마찬가지였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여성정치인!

내가 느끼기에 힐러리는 명석한 두뇌는 물론이고, 진정한 여장부다.

같은 여자로서 정말 본받을 점이 많은 사람이고, 그녀의 앞날을 응원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2016년 코앞으로 다가온 미국의 대선에서 그녀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또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