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긴 겨울잠에 폭 빠진 동물들 씨앗 톡톡 과학 그림책 6
미셸 프란체스코니 지음, 카퓌신 마질 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긴긴 겨울잠에 폭 빠진 동물들

(개암나무/\11,000​)

 

 

씨앗톡톡 과학그림책_ 동물들의 겨울잠

"긴긴 겨울잠에 폭 빠진 동물들" 을 받아 보았어요~

평소 다람쥐과 동물들을 참 좋아라 하는데, 표지부터 참 사랑스러워서 더 기뻤네요 :)

우리 아이들도 동물들을 참 좋아라 한답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은 어떤 동물일까? 그리고 어떻게 겨울잠을 자게될까?

궁금해하며 책을 읽어 보았어요~

 

 

 

 

 

아~ 이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어쩌지요?ㅋ

겨울잠쥐래요~

일부 동물들이 추운겨울 살아남기 위해서 택한게 겨울잠이라네요~

최대한 활동을 줄이고, 잠을 자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내내 잠만자는것은 아니고, 조금씩 필요한 활동은 한다고해요~

그리고 동물마다 조금씩 성향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해요~

기본적으로는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서 날이 따뜻해지기까지 버텨내는것은 같지만요 :)

가장 신기했던건 고슴도치 였어요~

한시간동안 숨을 쉬지 않기도 한다네요~ 정말 상상초월!

사람의 경우 단 몇분만 숨을 못쉬어도 위독해지는데, 어떻게 한시간을 버틸 수 있는지?

정말 신기했네요~

동물들의 겨울잠을 혼수상태에 빠진것과 같다고 하네요~

체온도 떨어지고, 숨도 최대한 덜 쉬고, 움직임도 최소화하고~

긴긴 겨울동안 살아남기 위해 진화한게 아닌가 싶네요!

생명은 정말 경이로운 것 같습니다.

 

 

 

 

 

 

 

봄이되면 홀쭉해진 몸으로 동물들이 밖으로 나온다고 해요.

다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먹이를 먹지요~

도토리를 손에 든 모습이 정말 귀엽네요 :)

우리 아이들이 외할아버지 농장에 갔다가 다람쥐를 자주 목격하곤 했는데,

그 모습과 참 닮아 있어요~

아이들이 현실감있고 예쁜 그림을 보고 참 좋아라 했어요!^^

 

 

 

 

 

 

마무리로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에 대한 설명을 쭈욱~ 다시 정리 해줬어요~

엄마도 이번 기회에 겨울잠 자는 동물들이 누가 있고, 또 어떻게 잠을 자는것인지 등등

많이 배웠네요 :)
 

 

 

 

 

 

날이 좀 더 추워지면 아이들과 따뜻한 이불속에서 또 한번 읽어주고 싶은 그런책이에요~

기분좋게 보고 읽고 많은걸 배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