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리 가, 병균! - 질병 예방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김미미 글, 김세영 그림, EBS 미디어.한국어린이안전재단 감수 / 아이맘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EBS 번개맨이 책으로도 나왔네요~
안전동화라 아이들에게 재미와 더불어 간접적인 교육도 시켜줄 수 있어서 참 좋을 것 같아요.
책의 제목은 '저리가, 병균!' 이에요.
질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만든 책인 거 같은데, 우리 아이들 엄마 아빠가 잔소리처럼 이야기 하는 것보단
이렇게 번개맨이 이야기 해주면 더 잘 들어줄 것 같네요.
신꼼네는 어린이집을 다니는 두 아가들이 2주에 한번씩 감기에 걸려오는 것 같네요.
특히 작은 아이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더 그런 것 같구요.
아직 병균이 뭔지, 왜 손을 씻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책을 통해서 알려주고 싶었는데,
책을 읽어주며 알려주니 확실히 빨리 알아듣네요.
5세 된 큰아이는 이제 손을 입에 대지 않겠지요? 3세 된 작은아이도 언니를 따라 열심히 손을 씻고 조심할거라 믿어요^^
이 책에는 번개맨 외에도 마리오, 나잘난, 너잘난 등 우리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등장인물들이 나와요.
그림에는 그러한 등장인물들의 특징이 잘 나타나있고, 글과 함께 이해가 가능하게끔 표현이 된 것 같네요.
각종 병균 때문에 감기도 걸리고 그 외 질병에 걸리기 쉽다는 것, 그래서 예방을 위해서는 손을 잘 씻어주는게 좋다라는걸
말해주고 있어요.
특히 비누로 손 구석구석 뽀득뽀득하게 씻어야 더 완벽하게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엄마 아빠를 위한 안전가이드도 있는데,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주고 옷차림 등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도 잘 숙지하고
아이들을 보살펴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특히나 영양섭취를 골고루 잘 하는 것도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니,
깨끗하게 손씻기기 외에도 많은 노력을 해야될 것 같아요~
번개맨 안전동화에는 교통안전, 성폭력예방, 실내안전 등.. 전체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모두 다 우리 아이들을 키우면서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저도 나머지 9권 모두 읽어보고, 아이들에게도 읽혀주려고 합니다.
아이들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