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33이야기 90명언
니시자와 야스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씽크뱅크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언젠가부터 나는 힘들때마다 이런 책들을 들춰보는 버릇이 생겼다.
이렇다할 종교가 있는것도 아니고, 내 바닥까지 내려간 감정을 누구에게도 드러내는 건 싫기때문에
책에 의지를 했던 것 같다.
나시자와 야스오가 지은 인생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33이야기 90명언 이라는 책 또한 나에게 그런 의미에서
아주 뜻깊게 다가와 주었다.
살아갈수록 따뜻한 말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하고 힘이 되는지를 알 것 같다.
누군가 나에게 힘이 되는 말한마디를 해주면 그것으로 또 살아가는 힘을 되찾는 것 같으니 말이다.
누구나 힘든일이 생길 수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내느냐가 정말 관건인게 인생인 것 같다.
힘들다 힘들다 하면 계속 힘들어지고, 행복하다 행복하다 하면 행복해진다는 말이 맞다.
나 또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지내면 그게 두배 세배 더 행복해지는 지름길이 되더라.
이 책에서는 마음속에 와닿는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그 안에서 교훈을 얻게하는것은 물론이고,
이야기마다 관련되는 명언들을 통해서 또 한번 마음을 다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음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단다.
그 말이 맞다. 모든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고 그 것이 행동으로 바뀌는 순간 인생도 바뀔 수 있다.
해야지 해야지 마음먹은일은 행동까지 잘 옮겨 실행해봐야 하겠다고 또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화가 날 때는 10까지 세고, 너무 화가 날때는 100까지 세어라는 것~ 웃음이 나왔다.
요즘 아이들이 말을 잘 안듣는다고 3번을 참는다고 참았는데 그게 참 우스운 일이였다는걸 깨닫는 순간이였다.
그래. 화를 내면 결국 후회로 남는다.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고 나에게도 좋지않다.
특히 내 주위사람들에겐 더더욱 그러할 것이다.
마음의 평안을 찾는것에 주력하고, 모든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
때때로 책을 읽어보면 참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랑에게도 한번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