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 나는 10년마다 새로운 꿈을 꾼다
정진일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이라는 제목을 보고서 난 그 중에서 어떤 놈일까? 생각해봤다.
난 아무래도 꿈만 꾸는 놈에 가까운 것 같다.
뭔가 하고 싶은건 많은데 늘 그 자리에서 맴돌고 있기 때문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꿈을 그려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해야 꿈과 근접할텐데 늘 스스로 아쉬움이 남는다.
뭐이리 시작이 어려운지 모르겠다.
이 책을 지은이의 이력을 보니, 참 다방면으로 활동도 많이하고, 도전을 두려워 하지않고 부지런한 분인것 같았다.
도대체 어떻게하면 그 처럼 열정이 가득할 수 있을까? 궁금했다.

프롤로그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수없다고..
당연한 이야기인데 깊이 새겨진다.
꿈을 꾸지 않는다면? 꿈만 꾸고 그것을 위해 무언가 시도하지 않는다면? 내 삶은 그냥 그렇게 무미건조하게 흘러갈 것만 같다.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보다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더 많다고 본다면 좀 생각이 달라지는 것 같다.
앞으로의 내 인생을 위해서 더 노력해야겠다.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각 파트에는 꿈을 왜 꾸어야 하는지와 꿈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 중에 나는 몇가지 인상 깊었던 구절을 꼽아봤다.

# 긴 인생에서 꿈이 하나일 필요는 없다는것!

# 좋아하는 것 보다 잘 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는 것!

# 좋은 습관 10개만 있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것!
나쁜습관은 버리고 나 스스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 꾸준히 반복하면 그것이 몸에 베어 내 것이 될 수 있다.
그런 좋은 습관들이 쌓이게 되면 결국은 그 것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 '빨리' 보다 '제대로' 가 중요하다는 것!
비교적 성격이 급한 내가 염두에 두어야 할 내용이다. 무엇이든 할거면 제대로 하는게 좋은 것 같다.

# 함께 꾸는 꿈이 세상을 변화 시킨다!
나를 비롯 내 주위 사람들 모두가 꿈을 꾸며 살면 더 생기있고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

이 책에서 권유하는 많은 부분을 다 내것으로 만들순 없겠지만, 적어도 내가 꼽은 이 5개의 꼭지들 만큼은 머리와 가슴에 새겨야 겠다고 생각했다.
무언가 계속 생각하고 그 것을 바탕으로 부지런히 움직이다 보면 어느순간 나에게도 새로운 삶이 완성되어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이 앞으로의 나의 삶에 좋은 멘토가 되어 줄 것 같아 참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