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여행 -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223곳! 코스 가이드
유철상 글.사진 / 상상출판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학창시절 친구들과 쇼핑을 하기 위해서 틈만 나면 서울로 향했었다.
서울과는 떨어진 산과 들이 보이는 시골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서울로 향하는 발걸음은 늘 설레기만 했다.
그 당시 서울에 가면 주로 찾아가는 장소가 명동과 동대문이였다.
명동에는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고,
동대문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옷과 소품들을 살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시간이 흘러 어느덧 회사원이 되고 나는 서울 강남권에서 일을 했었다.
강남은 강북과는 또 다르게 높은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고, 뭔지 모르게 럭셔리한 느낌이 강해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이런저런 곳을 많이 찾아다녀 봤지만, 내가 미처 가보지 못한 곳들에 대해 늘상 가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주말엔 서울여행 이 책에서는 내가 미처 가보지 못한 수많은 곳들이 소개되어 있다.
전통적인 느낌의 인사동.. 그곳은 조만간 찾아가 보려고 한다.
궁궐 또한 많이 소개되어 있는데, 거대한 정원과도 같이 아름답다는 창덕궁도 가보고 싶은 장소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이라는 광장시장도 정말 가보고 싶은 장소중에 하나인데 먹자골목은 필수코수가 될 것 같다.
다양한 박물관, 공원, 산책길 등도 내가 모르는 곳들이 이리 많이 있을줄은 몰랐다.
각각의 장소마다 어떤점이 좋다는것을 잘 소개해줬고, 심지어 주소와 교통편, 영업시간,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까지!
정말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하다.
이제는 따로 검색해보지 않아도 '주말엔 서울여행' 책을 통해서 우리 네가족 가족여행 하기엔 충분할 것 같다.
요즘같이 날씨 좋은날!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곳들을 다니며 몸과 마음을 힐링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