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거침없이 도전하라 - 난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도 할 수 있다
유희경 지음 / 신원문화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도 할 수 있다
꿈 거침없이 도전하라' 라는 제목 글귀가 마음을 흔들었다.


결혼 후, 두번의 출산과 함께 육아에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나로서는

'꿈', '도전' 이라는 단어들은 이제 생소하게 느껴지기까지 하다.
대학졸업 후, 나름 열심히 전공을 살려 일을 해왔고, 경력도 쌓이고 했지만

이제는 다시 실무로 복귀할 수 없는 현실이 늘 아쉽기만 한 요즘이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꿈틀꿈틀 거리는 무언가가 있기에

나도 모르게 이 책 제목만으로도 반응을 하게 된게 아닌가 싶다.


저자는 참 열정 넘치고 부지런한 사람이였다.

그렇지 않고서야 그를 수식하는 단어들 '최연소', '최초', '최고' 라는 단어들이 감히 따를 순 없었을것이다.
시작도 하기전에 실패를 두려워하고, 그래서 아예 도전 조차 회피하는 내 모습을 보니 참 부끄러워졌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더 분명해져가는 꿈을 향한 나의 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지금 내가 뭘 하고 싶은지? 하고싶은걸 위해선 뭐부터 해야할지?

좀 더 구체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야 되겠다고 생각했다.
어렵고 큰 목표보다는 쉽고 작은목표부터 리스트업 해서 하나 하나씩 달성 해 보려고 한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를 가진다면 좀 더 빨리 내 꿈을 찾아 갈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된다.

 

책을 읽고, 앞으로의 나의 미래가 궁금해지고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꿈 앞에서 절망하거나, 꿈을 위해 도전 조차 하지 않는 이들에겐 자극제와도 같은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