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타고 매콤 짭조름 새콤달콤한 우리 음식 여행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19
김인혜 지음, 조윤주 그림 / 사계절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책이 생각보다  컸어요~

그런데 내용은 아기자기 한 느낌도 있었지만, 정말 알찬 느낌이랄까~~ 두고 두고 볼 책으로 픽! 했네요.^^*


요리사인 아빠와 영양사인 엄마를 둔 정식이네 가족의 이야기 입니다.

가족들이 캠핑카를 타고 우리 나라 지방 곳곳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닌다고 하는데,

먼저, 맛이라는건 무엇인지~  사람이 느낄 수 있다는 5가지 맛이 어떤 어떤 맛인지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짠맛, 닷맛, 신맛, 쓴맛, 감칠맛~~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먹는 주식! 밥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그러고보니, 밥의 종류가 무궁무진 하게 많이 있었네요.

(그런데 왜 집에서는 비슷한 메뉴로만 밥을 짓게되는지 반성을....ㅠㅠ )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돌고 도는데,

그 계절마다 주로 먹는 음식들을 정리 해 놓은걸 보니,

한눈에 열두달 대표 음식들을 볼 수 있어 실감 났네요.

설날에 먹는 떡국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곧 있으면 꽃으로 만든 화전을 먹을 수 있는 봄이 되네요!

여름엔 기력보충을 위한 삼계탕~ 겨울엔 역시 붕어빵이죠!ㅋ

 

 

 

 

 

 

 

 

 

 

 

올 해 7세 된 우리 작은 딸~

책 읽는 걸 나름 즐기는 편인데요.

이렇게 자세히 우리 나라 음식에 대해 소개하는 책은 처음이였네요.

맛있는 거 많다며 좋아했어요~ㅋ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우리 음식을 배울 수 있고,

거기다 뒤쪽으로 넘어가면 나라별 주요 음식도 나오고 , 지역별 특색 있는 음식도 나오고~


사실 아이들도 보기 좋지만, 어른들도 여행 다닐 때 참고하기 좋은 책이라고 느꼈네요 ^^

(횡성한우, 부대찌개, 안동고등어...... 아...%EC%97%89%EC%97%89%20%EB%8F%99%EA%B8%80%EC%9D%B4 하나 단점이라면 배가 고파져요 ㅋㅋㅋ)


 

 

 

 

 

 

 

 

초등 2학년 큰아이도 와서 함께 봤어요.

뭘 보나 했더니, 곧 제주도엘 가는데 제주도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읽어보고 있었네요.

그렇지 않아도 이번 여행에서 제주스러운 음식을 먹어보려고 했는데,

고기국수, 자리돔 물회! 요건 곡 먹어봐야겠어요^^*

아이들은 미역국을 좋아해서 그런지 성게미역국 먹어보고 싶다네요~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 중 하나였는데,

북한의 대표 음식들도 나와 있었네요.

문재인 대통령님도 드셨다는 평양냉면!

그 맛이 어떨지 참 궁금해집니다.





주인공 정식이네 가족이 참 부럽게 느껴졌네요.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많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고,

우리 가족도 한번 이렇게 캠핑카를 타고,

우리 음식 여행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며 또 하나의 목표도 생겼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맛깔나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