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완성 초등 문해력의 기적 - 7세부터 초3까지 독서·어휘·쓰기로 잡는 엄마표 문해력 수업
장재진 지음 / 북라이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먼저 문해력 30일 완성 학습 로드맵이 앞부분에 나와 있어서 제목처럼 30일만에 아이의 문해력을 완성할 수 있는 가이드를 초반에 제시해주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할지 이론이 아니라 방법적인 면을 알려주고 있어서 문해력에 대해 막막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구체화하여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막막했던 독서, 어휘력, 글쓰기 모든 것이 해결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이론적인 설명만 있는 책이 아니라 정말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문해력에 관한 모든 것들이 나와 있는 책이었어요. 사실 전 아이와 독서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질문을 하는 것이었어요. 책을 읽어주기는 쉽지만 질문하는 것은 사실 엄마에게도 많은 생각이 필요한 힘든 일이었는데...이 책에서는 상황에 맞는 질문들이 있고 그 질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그냥 내 아이와 함께 시작하기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단계마다 Q&A 부분에서 정말 궁금했던 점들이 모두 나와 있었어요. 사실 다른 독서에 관한 책을 읽고 나서는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이 다 정리 되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문해력에 대해 친절한 책이 또 있을까... 책을 읽고 다시 맨 앞에 있던 로드맵을 보니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가 더 분명하게 와 닿았던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할 초등 독서의 바이블 같은 책~!!
아이와 독서를 하면서 옆에 두고 수시로 꺼내봐야 할 것 같아요.
다 읽고 나니 형광펜을 들고 중요한 부분에 밑줄 그으면서 다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냥 읽고 지나치기에는 아까운 부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문해력과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은 반드시 읽고 넘어가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