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을 보다 -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마음의 기술
이경민 지음 / 믹스커피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가 인간관계에 대한 기술이나 자기 관리에 대한 이해일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감정과 행동의 배경을 차분하게 이해할 수만 있다면 아마 인생의 절반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에서 보다 마음의 움직임을 잘 이해하고 스스로 마음 상태를 잘 알아차리기 위해서는 우리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학적 개념이 필요한데요, 자연스럽게 내뱉는 말투나 표정, 행동에서의 다양한 요소들을 심리학적 개념과 연결시켜 잘 풀어낸 책이 <심리학을 보다>입니다.




자신을 포함해 타인과의 관계 등 모든 행동은 관찰에서 시작됨을 강조합니다. 관찰을 통해 다르게 보이던 사람의 말과 행동이 또 다른 새로운 의미를 갖게 하고, 이해하는데 또 다른 열쇠를 제공해 줌으로써 이 책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 몸과 마음이 보내는 신호를 절대 무시해도 안 되고, 너무 과한 반응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감정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부터가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책 속에 담긴 저자의 다양한 이론과 사례 등은 이 사실을 받아들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내면을 바라볼 수 있게 내 안의 불편했던 마음을 다시 정비하는 기회를 갖기도 하고, 큰 위안을 받기도 했습니다. 내 몸이 말하는 신호는 절대 위험이나 잘못을 알리 것이 아니라는 것만 이해를 해도 마음 챙김에 대한 절반의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노력을 해도 여전히 마음이 복잡하다면, 이 책을 통해 지금의 나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아마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한결 가벼워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



#심리학을보다 #이경민 #믹스커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