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구를 써주는 챗봇이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는 자동화 시스템 등 이제 이러한 변화 들을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하는 시대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에 담긴 AI가 갖고 있는 힘은 단순히 최신 기술이 아닌 마케팅에도 적절하게 접목 시킴으로써 새로운 변화에 대해 AI를 통해 새롭게 바라보게 만든다..마케터는 이제 메시지를 만드는 사람에서, 데이터를 해석하는 사람으로 바뀌고 있다는 내용이야말로 단순히 감각과 창의력으로 승부하던 마케팅이 이제는 ‘정확한 예측’과 ‘데이터 기반 전략’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이 책 속에는 구체적인 AI 활용 사례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 제공이나, 가장 효율적인 광고 문구를 찾아내는 시스템, 또는 브랜드에 맞춰 콘텐츠를 생성하는 생성형 AI까지 이 모든 것들이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이 모든 것이 ‘미래’가 아니라 ‘지금’ 벌어지고 있는 현실이라는 점이다.중요한 것은 AI라는 도구를 쥐고도 어떤 목적과 관점으로 활용할지에 대한 판단은 각자의 몫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우리에게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 관심 있는 이들이나 스타트업 창업자, 콘텐츠 기획자,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획자 등에게도 AI 기술이 어떤 기회를 줄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이 되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 기회를 주고 있다.이제 AI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에 살고 있으며 ‘어떻게 쓸 것인가’를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는 것이다. 더 이상 AI는 기술자들만의 언어가 아닌 마케팅이라는 익숙한 영역 속에서도 이제 AI는 새로운 경쟁력을 만드는 핵심 무기가 되었다.<AI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는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한 번쯤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AI는어떻게마케팅의무기가되는가 #서양수 #김영사 #마케팅 #AI #AI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