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 - 허우적거릴지언정 잘 살아 갑니다 Small Hobby Good Life 1
김민주 지음 / 팜파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바다보다는 산을 좋아한다.
수영은 개헤엄 1.5미터 수준이다.
서핑은 배울 생각이 없다.

그렇다면 왜 바다에서 서핑을 하기 위해 직장도 그만두고 제주도로 입도한 이 이야기를 고른걸까?

그 이유는 바로 취미가 삶을 바꿨다는 저자가 궁금해서다.

나도 그랬다. 2015년 새해 시작한 스윙댄스에 푹 빠져살았다.

매주 토요일은 빠에 가있었고 휴가지를 고르는 기준은 춤출 곳이 있느냐였다. 심지어 신혼여행 코스에 대전을 넣은 것도 출빠를 하기 위함이었다.

2-3년쯤 했을 무렵 돌파구가 필요했다. 대회도 나가고 싶고 더 열심히 잘해보고 싶었다.

하지만 욕심이 커진 탓에 갑자기 모든 게 불만스러워졌다.
토요일 강습과 소셜 후 기진맥진하는 저질체력이 싫었다.
평일에는 춤 출 수 없는 지역적 한계가 안타까웠다.
그보다 파트너인 신랑을 내 욕심에 달달달 볶기가 싫었다.

벌써 나 때문에 야근 후 차를 몰아 서울에 가서 1-2시간 춤을 추고 다시 새벽6시에 일어나 출근하느라 기진맥진 한 터였다. 내가 실망하는 게 보기싫어 출빠한 다음 날은 몰래 핫식스를 먹고 일하러 간다는 걸 안 이상 결정을 해야했다.

"잠시 쉬자. 아니 그만 추자."

프로가 될 것도 아니고 즐겁게 추지도 못하는 상황이 와 백세스윙 실버스윙을 하기로 한 나와의 약속을 깬 것이 맘 아팠지만 한 편으로는 속이 시원했다.

지금 춤을 추지 않은 지 반 년이 되어간다. 아직 나는 행복하다.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은 없다.

하지만 싫어서 그만둔 게 아니다. 오히려 이 취미로 얻은 게 많다. 체력은 확실히 늘었다. 그 좋아하는 재즈음악도 실컷 들었다. 춤을 실컷 출 무대를 얻었다. 무엇보다 반려자를 만났다.

그거면 된거다. 이제 좋은 추억으로 지난 3년이 오롯이 남았다.

'바다의 파도에 몸을 실어, 서핑'의 저자도 그랬단다. 요 작은 취미가 자신의 인생을 신바람나게 해주었다고. 자연이 없이는 불가능한 서핑덕분에 스마트폰 들여다보기도 줄었고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먹방도 안하고 불안때문에 밤새 틀어놓아야 했던 방송들도 안듣는단다.

솔직히 한 취미가 평생 간다고는 할 수 없다. 나야 집을 옮긴 것도 직장을 바꾼 것도 아니지만 저자는 이주에 이직까지 했단다. 하지만 이러한들 저러한들 어떠하리. 지금에 만족하는 삶을 살고 내 맘이 충만하면 되는 거지. 마음이 변한다면 또 그 움직임을 따라나서면 되는 거지.


☑서핑에 관심이 있거나 없거나
☑제주 이주에 관심이 있거나 없거나
모두 재밌게 공감하며 읽을 수 있다.
그게 참 신기할 정도다.

어쩌면 우리는 삶이라는 파도에 몸을 실고 있으니 이미 서핑을 하는 중일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