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인테리어 - 초록 화분과 빈티지 소품으로 꾸미는
주부와생활사 지음, 조경자 옮김, CASA School 감수 / 미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주부와 생활사라는 일본 매거진 회사에서

내 집을 좀 더 푸르게 만들어 줄 그린 인테리어를 출간하였습니다.

인테리어라고 하면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는 저에게

훗날 집을 꾸밀 때 유용하게 쓰일 아이디어들을 모방할 수 있는 좋은 책이예요.

책에 실린 사진들이 전체적으로 녹색이 많아 눈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빈티지 소품으로 감성적인 느낌을 한층 더 높여 편안하고 친근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Chapter1. 화초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 소품

첫번째 챕터에서는 화초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 소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리병, 범랑, 바스켓 등등 화초를 담을 수 있을 만한 것들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예시도 잘 나와있어요.

그 중에서 저는 컬러풀한 긴 유리병에 활짝 핀 꽃 한 송이를 담아 놓은 사진이 마음에 드네요 !

마지막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집에 있는 차가운 느낌의 철 장싱품에 꽃을 더하니 새로운 느낌이 들어요.

 

Chapter2. 화초와 빈티지 소품으로 꾸미는 그린 인테리어

두번째 챕터에서는 화초와 빈티지 소품으로 꾸미는 그린 인테리어 입니다.

각 소품에 어울리는 화초와 추천 화초까지 나와있으니 화초 이름이나 소품 매치 방법을 모르셔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양철 소품에 작고 깔끔한 다육 식물을 담아두는 걸 활용해서 까페나 꽃집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Chapter3. 우리집, 플라워 까페 만들기

좁은 집이라도 베란다와 같은 공간을 활용하여 작은 까페를 꾸밀 수 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화초와 원목 테이블만 있다면 말이죠.

딱딱한 느낌의 쇼파에 앉아 TV를 보며 차를 마시는 것 보다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우리집 까페를 만들어 활용한다면 분위기가 한층 더 좋아질 것 같네요.

이와 더불어 특별한 날 활용하면 손님들께 칭찬 받을 인테리어 방법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거예요.

 

Chapter4. 기르기 쉬운 화초 정보

식물을 집 안에서 기르고 싶지만, 번거롭고 관리 방법이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챕터입니다.

분재류의 이름과 특성까지 잘 나와있으니 내가 원하고 우리집 분위기에 맞는 화초를 선택하기 쉬우실 거예요. 

Chater5. 장소별 그린 인테리어

장소에 따라 식물이 더 빛나고 분위기가 더 살아나는 인테리어 방법이 잘 나와있어요.

주방에는 작은 화초를 베란다에는 비교적 큰 화초를 놓아 보기도 좋고 활동하는데 거슬리지 않게 꾸밀 수 있답니다.

 

Chapter6. 전문가에게 배우는 화초 다루기 테크닉

마지막 챕터에서는 화초를 좀 더 예쁘고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낡은 소품을 리폼하여 분위기를 살리는 방법이나 화초에 맞는 소품 꾸미기 방법도 나와 있어요.

이와 더불어 화초 재배시 궁금했던 다른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고민 상담실 페이지도 있어요.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예쁘고 싱그러운 집을 꾸미고 싶으신 분들 !

화초는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집안을 차가운 분위기로 꾸며 놓으신 분들 !

내 집을 까페처럼 따뜻한 분위기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 !

녹색의 향기와 색감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 !

인테리어에 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신 분들 !

이 모든 분들께 그린 인테리어를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