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요통 - 허리의 통증이 낫는다! 만성통증이 풀린다!
후쿠다 치아키 감수, 오경화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프론티어 까페의 서평단 모집 당첨으로 받은 굿바이 요통을 소개 할게요

저의 직업과 관련 되어서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을 듯 해서 신청했어요

도서는 생각보다 크기가 작았어요 속지는 총 193page로 얇고 가볍습니다

큼직한 텍스트와 그림들이 많아서 어르신들이 보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요통에 대한 정의부터 치료 방법, 마사지 방법, 잘못된 치료법, 일상 생활 요령,  

허리 통증의 메커니즘 등이 실려있습니다

이미지는 주로 자주색 계열이 많아서 조금은 올드한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알찬 내용들이 많아서 필요할 때 유용하게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굿바이 요통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마사지 통증법과 일상 생활 요령 부분이예요

큼직한 그림으로 설명된 마사지 방법과 설명이 따라하기 쉽도록 되어있습니다

마사지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가장 먼저 펼쳐 본 부분이기도 해요

밑부분에 '한마디 더'라는 말 풍선을 그려 주의사항을 적어놓은 것도 강조가 되어 좋았어요

마사지나 스트레칭 동작별로 잘못 알고 있을만한 내용도 함께 표기가 되어있답니다

허리를 지키는 일상 생활의 요령에서는 잘 때 뿐만 아니라, 지하철에 앉아서 졸 때나

회사에서 숙직하며 잘 때, 서 있을 때, 앉아 있을 때, 구부릴 때 등등 동작에 따른  

요령이 잘 설명되어 있어요

굿바이 요통 도서를 검색하다보니 굿바이 시리즈로 어깨 통증이나 업무 피로 도서도 있네요+_+

요통으로 고생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요통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추천해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my 2013-10-06 2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내병은 내가고치고 내가족은 내가지키자.
어혈은 만병의 근원 어혈 제거법 자연정혈요법을 배우세요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어혈제거하는 방법이 아래 www.ab88.kr/eu
싸이 트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것을 알 수있으며 각종 고
질병 체험 수기가 이를 증명하고있습니다 자연정혈요법 배우는곳
www.ab88.kr/eu 여기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