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모두 깨어나는 봄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 통합 교과
김은주 지음, 김이조 그림 / 조선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통합교과 모두 모두 깨어나는 봄 
 

초등2학년에 올라가는 둘째와 올해7살로 초등학교를 준비해야 하는 막내와 함께 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가는 좋은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차례를 보며 우리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개념을 심어줄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해서 한곳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읽어보았다^^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그림과 설명들~
가끔 아이들이 물어보는 질문에 당황해 할때도 있었고 아는 내용이지만 설명이 애매한적도 있었지만
[모두 모두 깨어나는 봄]을 읽으면서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
이제 한글을 읽기 시작한 막내가 더듬 더듬 읽으며 궁금한것들이 폭발했다~

 
 
 
우리가 봄만되면 골치아픈 황사~황사가 왜 심해지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 있는지도
알게 되고 기본적인 재활용과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운동가 데이비드 스즈키를 통해 환경을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함께 공감하게 되었다.
그동안 막 버리던 쓰레기에 대해서도 두 꼬맹이들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고 앞으로 실천할수 있는
계획도 세울수 있었다. 아이들에게 말로써 설명하기 힘든 부분들을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시킬수 있는 점이
부모들에겐 가장 좋은 점이라 생각한다. 딱딱한 학습이 아닌 책을 통해 아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켜주는 것과
초등학교에 입학과 학습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재미있는 내용들을 배우며 체험한다는 생각을 심어주기에도 좋고
또한 유명한 그림 작품을 통해 풍경등을 감상하며 그에 맞는 계절을 느껴보기도 했던 시간들은 우리가 직접
느끼지 않아도 사물이나 풍경을 통해 간접경험 또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 초등생 또는 현재 1.2학년 아이들이 읽어 보면 학교 수업에 많은 도움과 상식이
풍부해 질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