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안에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 월급쟁이, 빌딩주 되다! 꼬마 빌딩 한 채 갖기 시리즈
임동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들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이 생긴 내게 이번 도서는 나의 호기심을 마고 마구
자극했다고 할수 있다. 전에는 재테크로 주식을 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사실 전문 투자자가
아닌지라 위험요소도 많았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도 참 많았다. 아는 지인분이 건물주 이신데
어찌나 알차게 돈을 모으는지 늘 부럽고 나의 노후도 그런 모습이길 은근 바래왔던것 같다.
이번 책의 제목 "10년 안에 꼬마빌딩 한채갖기" 를 본 순간 책 속의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참을수 없을 정도 였다 .책이 도착되길 얼마나 목 빠지게 기다렸는지 모른다.
그동안은 아파트나 주택만 생각을 하고 있었고 빌딩은 아예 생각을 못했던게 방법이나 덩어리가
너무 커서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는 것을 책을 읽으며 느끼게 되었다.
그런데 책을 읽는 내내 나용들이 너무 상세히 나오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 그리고 좋은 건물을
선택하고 구입한 건물을 리모델링 하여 가치를 높이는 방법까지~
리모델링 전후 사진들을 보니 이해 하기가 쉬웠다.  빌딩? 한평생 살면서 나만의 빌딩을 가질수
있을까?그런 생각을 적극적으로 해본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다. 다만 상징적인 부러움 이랄까?
암튼 그랬었는데 "10년안에 꼬마빌당 한채갖기"를 통해 건물주가 되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다만 그렇게 되기 까지 나의 노력과 절약이 얼마나 동반 되느냐의 차이라고 생각했다.
수입 내용과 지출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니 가랑비에 옷 젖듯 줄줄 새고 있는 지출이 많았던 것이다.
그런 비용들을 알뜰하게 모은다면 종자돈 모으기가 그리 어렵지 않다는거~
저자 분께서 책을 쓸때 참 많은 부분들을 섬세하게 신경 썼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괜히 상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액 으로 시작할수 있는 부동산과 급매물등 자기 수준에 맞는 건물을
선택할수 있는 여러 방법론들이 많아서 자신만의 투자성향을 알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고 혹 했던 부분은 바로 리모델링의 효과이다. 올 리모델링을 했을때와 일부만
했을때의 가치 평가는 기존에 갖고 있었던 고정관념을 깨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책 한권으로 당장
건물주가 될수 있는건 아니지만 지금부터라도 목표를 향한 꼼꼼한 계획을 세우며 실천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하는 기회가 되었다. 여전히 건물주가 되려면 긴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적어도 어떻게 종자돈을
만들고 또 어떤 건물을 선택하여야 하는지 조금은 알게 된것 같아 저자분께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