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한국사 - 오천 년 우리 역사 속 친구들의 이야기
역사교육연구소 지음, 이경석 그림, 임기환.김정인 감수 / 휴먼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딸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이예요.
5학년때부터 사회시간에 역사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어요!
그러면서 한국사능력시험에 대한 관심도 갖게 되었어요~그래서 얼마전 한국사능력시험 3급을
보았는데 합격했어요. 솔직히 3급 저는 상상도 못할일인데...
시험 보기 전 마지막으로 읽은 책이 바로 어린이들의 한국사예요!
근 현대사를 어려워 했던 아이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제 생각이 아니라 아이가 직접
그렇게 얘기하더라구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라는걸 아이가 직접 읽고 하는 얘길 들어보니 알겠더라구요.
그동안 전문서적에서 보았던 내용들이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정말 쉽게 이해 했다고 해요.
 
 

 
이야기와 함께 아이들의 이해력을 돕기 위한 그림과 사진들이 엄마인 제가 보면서도 쉽게 알겠더라구요~
달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설명해 주듯 이야기도 재미있게 전개 되면서 중요한 내용들도 쏙쏙
들어 오도록 설명되어 있어요.
 

 
딸 아이가 그동안 한국사 책을 참 많이 접했는데 어린이들의 한국사를 너무 재미 있게 읽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어렵지 않고 또한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다고 하네요.
 
 
 
 
역사속 이야기를  재미있게 접할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저만 해도 학창시절 역사가 참
싫었던게 그저 달달 외워야 하는 것...하지만 어린이들의 한국사는 책을 읽으면 자연스레 전개되는
이야기들을 이해할수 있고 시대적 배경의 흐름 또한 터득하게 되는것 같아요.  아이가 역사속 이야기를
현대에 살면서 공감하기가 쉽지 않은데 옛 사진이나 만화삽화등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아이가 책을 읽고 난 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어린이들의 한국사~
앞으로 고급을 준비하는 아이에게 한국사를 좀더 쉽게 이해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고
한국사에 대한 재미를 더 느끼게 해준것 같아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도서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