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제일 좋아!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60
클레르 그라시아스 글, 실비 세르프리 그림, 이정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시공주니어 레벨 1단계 책이 제일 좋아!
첫째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 시공주니어예요.
초등3학년때 레벨2,3단계 전집을 들여서 1단계는 없었는데 이번에
<책이 제일 좋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둘째가 보더니 너무 너무 재미있게
읽더라구요^^ 아무래도 레벨 1단계도 들여야 할듯 하네요~

 

 
"넌 나중에 뭐가 되고 싶니?"
이 야기가 처음 시작되는 대목이예요.
주인공 오라시오는 도서관 쥐가 될거라고 대답하죠! 
하지만 엄마 아빠는 오라시오의 대답이 실망스러웠어요.

 

 
오라시오는 어디에서나 책읽기를 했어요.세상에서 책이 제일 좋았거든요.
잠들기전에도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책을 집어 들 정도였죠!~
하지만 그런 오라시오를 보는 엄마 아빠는 속이 상했어요.
전염병이라는 생각까지 하며 오라시오에게 책 읽기를 그만하라고 이야기 했어요.

 

 
오라시오가 책을 열심히 읽을수록 엄마 아빠는 더 난리였고 학기말 시험에
문제가 생기고 말았어요. 오라시오의 담임 선생님이 딴 생각을 많이 한다고
적었어요. 오라시오의 아빠는 불같이 화를 내고 오라시오의 책을 지하실에
넣고 자물쇠로 문을 잠가버렸어요. 그날 이후 오라시오는 너무 심심하고
답답했어요.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해도 소용없었죠.
그러던 어느날 오라시오는 부모님께 쪽지를 보내고 느닷없이 텔레비전을
틀어보라고 말해요. 무슨 일일까? 했던 엄마,아빠는 TV를 켜는 순간
깜짝 놀라게 되었죠. 바로 퀴즈쇼에 나간 거였어요!!

 
 
 
 
오라시오를 본 이웃들도 모두 와서 응원했어요. 정답을 척척 맞추는 오라시오를
보며 모든 사람들은 깜짝 놀랐어요. 그렇게 책을 좋아했던 오라시오는 어떻게
퀴즈를 척척 맞추게 되었을까? 생각해보니 책 제목이 떠오르네요^^
저도 삼남매를 키우지만 아이들에게 가끔은 맹목적으로 책을 읽으라고 하지는
않았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 책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고 책을
통해 우리고 깨닫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알게된다는 이유등을 꼼꼼히
설명해 준다면 아마도 많은 아이들 스스로 책에 대한 호기심을 저절로 갖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오라시오 처럼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반대로 책을 정말 싫어하는 아이들도 많은게 현실인거 같아요.
저도 아이와 책을 함께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던 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