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 세계사편,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법정 체험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 4
유재원.신은경 지음, 안지혜 그림 / 아울북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5학년 딸아이~ 아직 세계사를 배우진 않지만 한국사를 배우며 이젠
세계사 관련 도서들을 조금씩 읽고 있는 단계예요~
그런 아이에게 기본적인 법과 또 세계사를 통해 법정 체험을 할수 있으므로
사고력과 논리력을 발휘할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비록 역사의 현장에 있진 않았지만 세계사와 법정 체험을 함께 하므로 그때 무엇이
옳고 그름을 알게 되었으리라 생각해요~ 무엇보다 제가 더 많은 것을 알게 된 시간이였어요~ㅎㅎ
 


학창 시절 가장 많이 배웠던 세계사를 통해 법정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직 세계사를 배우지 않은 딸 아이지만 이번 어린이 로스쿨을 통해 세계사에 대한 관심이 쑤욱~
대한 민국 국민 뿐만 아니라 지구상에 모든 사람들은 법과 질서를 지키며 살아야 하죠!!
법이 없다면 세상은 아마도 엉망 진창이 되겠죠?
법의 뜻과 법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만리장성 이야기는 다른 책을 통해 단막으로 읽은적이 있었다고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책 내용에 더 관심이 간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세계사도 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모르지만 <어린이 로스쿨4>를 읽고 난후 세계사와
법에 대한 궁금증이 더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책 읽는 걸 보니 읽기를 반복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법적 용어등이 그리 쉽게 기억되진 않는거 같아요~
 


 
세계사를 통해 법정 체험을 하며 배심원 역할도 해보는 것도 아이들에겐
좋은 기억으로 남을듯 해요. 관련 법률등을 통해 앞으로는 뉴스 기사 등을 볼때도
기본적인 법등은 귀에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해요. 산업재해를 통해 관련 법규등을 자세히
더 알아볼수도 있었고 그동안 생소했던 법적용어와 관련법 그리고 법의 테두리 안에서
국민의 권리등도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배심원으로 나의 생각도 적어보고
세계사를 공부하며 모의 재판까지 하는 상황에서 아이에게 비판적 사고력 또한 키워주는것 같았어요~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해당 법률에 대한 궁금증과 엄마.아빠의 회사에서
법으로 보호 받을수 있는 권리가 뭐가 있냐며 물어 보기도 하더라구요~
 
 

 
 
<어린이 로스쿨4>하면 왠지 딱딱한 세계사와 법정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할수도 있지만
삽화가 재미있게 묘사되어 있어서 그런 느낌을 전혀 받을수 없었어요~
이야기 또한 짧게 중심내용을 잘 전달해 주어서 책 읽기가 지루하지 않을듯 해요!
저는 오히려 제가 책을 보며 정말 많은 세계사와 관련 법등을 많이 알게 되어서 상식이
업그레이드 된거 같아요~ 앞으로 아이와 세계사 및 다양한 법과 권리등에 대해서도
종종 이야기해 볼까 해요~ 다만 <어린이 로스쿨4>는 고학년 아이들이 보는 도서로
저학년 아이들에겐 많이 어려운 책이 아닐까 생각해요~
고학년 자녀들이 있는 부모님들께 강력 추천해 드리고픈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