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나의 힘 - 나는 나를 사랑해요 명주어린이 5
장서영 지음, 이상미 그림 / 명주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주 어린이 시리즈~독서는 나의 힘!! 평소 책을 좋아하는 첫째를 위해

주문한 책이예요~ 책을 좋아하지만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또 책을 통해 얻고자 함이

무엇인지 그 의미를 진정성 있게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요즘은 고학년이 될수록 책을 더 멀리하게 된다고 해요. 그 이유는 학습량과 여러

학원을 다니며 자기계발을 할 시간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차례를 훑어 보니 왜 독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미가 궁금해 질것 같더라구요~

 

 

 

 

 

 

독서가 뭐예요? 정말 어떻게 보며 참 이상한 질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실제로 독서의 정의는 알지만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모르는

아이들도 꽤 되는거 같아요. 대부분 학교에서 독서록을 쓰라고 해서 읽는다거나

엄마가 강제로 읽으라고 해서 읽는다는 아이들도 많더라구요.

독서의 의미를 다시한번 자세히 알게 되는거 같아요~

 

 

 

 

독서를 통해 자기계발에 도움을 받는 사람이 참 많을거예요.

역사적으로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린 위인들을 보면 그들은 대부분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내용들을 많이 보았거든요. 책을 양식처럼 또는 친구처럼

생각하는 인물들도 참 많았어요. 요즘 둘째를 보며 독서의 힘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있는 중이예요. 그동안 잠재 되어 있던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무궁무진 하게 깨워주고 있거든요. 또한 언어구사력도 풍부해 지고 있네요^^

저는 삼남매를 키우는 엄마인데 첫째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독서의 필요성에 대해 더 많이 느끼고 있어요. 사회 시간에 역사를 배우며 배경지식을

많이 습득하고 있는 분야와 관심이 저조해 해당 서적의 독서량이 적었을 뿐인데...학습할때는

확연한 차이를 보게 되더라구요.  또한 둘째와 막내를 보며 자연관찰 책을 보면서는

자연에 대한 탐구심이 커지기도 하고 궁금증이 갈수록 증폭되고 있음을 책을 통해
얻게 된다는걸 수시로 느끼구요~ 독서는 나의 힘!! 책 한권을 통해 내가 얻을수 있는 정보가

얼마나 될까 생각하겠지만 책을 싫어하는 아이 또는 책을 좋아하면서도 책을 읽는 의미를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워주고 또 재미있게 책을

읽는 방법까지 조언해 주고 있어서 더더욱 좋았던 책이예요~

첫째가 소파에서 책을 읽으며 수시로 키득키득 웃는 모습을 보며 저에게 이런 저런

책 이야기를 들려 주었을때 좋은 책 한권을 아이에게 선물했구나 하는 뿌듯함이 들더라구요^^

아이에게만 권장하기 보단 독서를 지도해주실 부모님께서 먼저 보시면

아이들 책 읽기를 좀더 효과적으로 할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