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4.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딸아이와 둘째가 좋아하는 월간 우등생 과학~ 매월호가 나오기 때문에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 뿐만 아니라 앞으로 융합형 교육을 위해서라도 과학잡지는

기본이라고 할수 있죠!!~ 우등생 과학은 다양한 정보가 실려 있어서 더 좋아해요~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서 아이들 학습에도 자연스레 도움이 되고 있어요.

 


 

빛이 나는 모래사장을 직접 볼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엔 반딧불이 조차 보기 힘든 세상인데 말이예요~ 그리고 요즘 가장 큰 사회문제중

하나 바로 개인 정보 유출인데요. 아이들도 그 심각성을 조금은 알게 되는것 같아요.

 



 

벼락 맞은 예수상!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이

벼락을 맞았다고 하는데요. 저도 방송에서만 본적만 있는데 이번에

우등생 과학 4월호를 통해 아이와 함께 예수상에 대한 역사를 알게 되었어요~

 



 

요즘 황사에 미세먼지....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닐수 없는데요...

이는 우리 아이들도 알아야 하는 문제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황사의 심각성은 우리의 건강에도 적신호가 될수 있기 때문이죠.

사막에 왜 나무를 심어야 하는가?....

 



 

황사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책을 보면 나무의 필요성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나무 심는 여인, 인위쩐의 이야기를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소박한 희망이 만들어낸 기적을 볼수 있답니다^^

 



 

과학잡지 하면 혹시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할수도 있지만 월간 우등생 과학을

오래 봐온 결과 전혀 그렇지 않다는 거예요. 쉽게 따라 할수 있는 실험들도 많더라구요~

 



 

딸 아이도 항상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한 다리로 서서 자는 홍학은 알고 있었는데 눈을 뜬 채로 자는 복어 이야기는

우등생 과학을 통해 알게 되었네요~ 좀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신화속 등장인물 아틀라스도 만날수 있는데요~ 목동자리의 유래가 아틀라스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별자리 이야기를 나누며 신화 이야기도 알수 있고

일석이조 재미와 흥미를 함께 유발해 주네요~

 


 

 

과학 공모전에 대한 정보도 나와 있는데요~ 작년에 국립과학관에 갔을때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는데 올해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가보고 싶어요~

블로그를 통한 여행기도 작성해 공모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우등생 과학은 매월 정기구독도 가능하니 아이들에게 과학을 좀더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만들어 줄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