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3.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 첫째 다다가 좋아하는 우등생과학!! 11월호 역시 신기한 과학 이야기들이 가득하네요.

11월호를 읽고 나더니 12월호는 언제 나오지? ㅋㅋㅋㅋ

우등생과학 잡지는 정말 남학생. 여학생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하는거 같아요.

사실 저도 보면 몰랐던 이야기들을 우등생과학 잡지를 통해 알게 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첫째가 보는 우등생과학잡지를 우리 둘째도 재미있다며 누나따라 열심히 보고 있어요^^

 

 

아이들 눈에 신기한 것도 많지만 과학적 원리를 알수 있어서 호기심과 함께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해결력도 기를수 있어 좋아요.

 


 

미래에는 사람대신 로봇들의 하는 일이 많아 진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위험한 일에 로봇들이 참여해서 하는 것들은 상당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특히 일본 방사능 유출로 문제인 원전 사고의 경우도 그렇구요. 그런 사고 때문에

과학자들이 미리 준비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소변으로 충전한 다는 말만 들으면 좀 이상한데요. 원리를 알고 이해하면

정말 신기해요. 박테리아가 소변을 분해하면서 생기는 전기를 저장한다는데...

이런 연구를 어떻게 했을까?...분명 누군가는 새로운 발상을 한다는 얘기잖아요^^

 


 

ㅎㅎ정말 전세계에는 우리가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중국.홍콩.태국등의 야시장을 방문하곤 정말 기겁을 한적이 있었어요..

평상시 우리가 먹지 않는 음식들....곤충...벌레등등.....

저도 어렸을때 메뚜기 튀김등은 봤었는데 한번도 먹어본적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알고보니 곤충이 영양분이 듬뿍 들어 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미래의 식량이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고 하네요~~~


 

지렛대의 원리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때가 많은데요.

사실 원리를 모르고 그냥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첫째가 수학자에 관련된 도서를 읽으면서

엄마인 저보다 아는게 더 많더라구요. 지렛대의 원리를 아느냐고 질문했더니...구구절절 이야기 하더라구요~~~~ㅎㅎㅎ

우등생과학 잡지를 통해 책 읽은 내용을 다시 복습하기도 하고 여러 상황을 보며 원리를 다시 이해하는 시간이 된거 같아요^^

 

 

 

첫째가 과학을 좋아해서 과학 관련 도서를 읽다보니 과학책의 정보가 필요한데

우등생과학잡지는 항상 새로운 도서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