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같이 해 볼까?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HowHow 3
마르틴느 라퐁.카롤린느 라퐁 글, 알리즈 망소 그림, 이은정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적 문제 해결수업 HOW HOW시리즈를 미리 보신 맘들이 하나같이

좋은 책으로 추천해준 도서인데요. 저는 <친구랑 같이 해 볼까?>를

처음 아이들과 접해 보게 되었는데~ 이야기가 어렵지 않으면서 아이들에게

생각할수 있는 시간을 많이 주는 책이였어요~

 


 

캐시의 단짝 친구 크랙의 생일 준비를 완벽하게 하고 싶은 캐시~

크랙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깜짝 생일 파티를 준비중인데~ 준비할게 많네요^^

 


 

캐시를 도우러 온 누크~ 이것 저것 도와 보려고 움직여 보지만 캐시는 그런

누크가 믿음직 스럽지 않았어요. 캐시가 완벽하게 하고 싶었거든요.

하지만 누크 역시 캐시를 도와 깜짝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싶어해요~

누크와 실랑이를 하는 사이 피치도 거들겠다면 캐시네 집으로 왔어요.

파티에 쓸 꽃이라며 쐐기풀 다발을 들고 왔지만 캐시는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캐시 혼자서 준비할 일도 많았지만 누크와 피치의 도움을 모두 거절하자...

누크와 피치는 마음이 상하고 말아요. 캐시는 그럴 의도는 없었지만 말이예요..

 


 

울상이 된 누크와 피치를 생각하며 캐시는 이런 저런 생각을 해요.

그리고 곰곰히 생각한후 좋은 해결책을 찾아냈죠~

캐시는 깜짝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싶어 하는 누크와 피치를 믿기로 해요.

그리고 의견을 나누며 함께 생일 파티를 준비하게 돼죠.

크랙의 생일 파티가 열렸고 주인공 크랙과 깜짝 생일 파티를 준비한 캐시.누크.피치

모두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되었어요~ 서로 믿고 준비한 결과는 바로 함께 행복해 지는 거였죠^^

 

 

 

책을 읽고 아이들과 생각을 함께 해보며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는데요~

둘째가 6살 정도 되니 책 내용을 잘 이해하더라구요.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보기도하고

내가 캐시였다면?이란 생각도 해보며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 하기도 했어요.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아이들의 생각이 참 순수하고 솔직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