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소년, 날다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33
고든 코먼 지음, 정현정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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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소년 날다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봐도 재미와 흥미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모습에
대해 전반적으로 생각을 할수 있게 해주는 책이예요.

영재하면 비범한 아이들로만 생각할수 있고 또 영재아들은 똑똑하지만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편견 아닌 편견이 있는데 여러 가설을 통해 편견 마저 없어지게 해주는거 같아요.
우리 청소년들의 입장과 마음을 이해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구요.
도노반이라는 주인공 소년은 정말 학교에선 이름난 말썽꾸러기라고 할수 있어요...
그것도 상상하지 못할만큼이요...하지만 도노반이 결코 나쁜 아이는 아니예요.
그저 호기심이 좀 과도하다고 표현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아틀란티스의 지구본을 체육관으로
굴러 떨어지게 만들어 큰 사고를 낸 도노반에게 교육청의 행정적 실수로 영재아카데미의 입학허가를
받게 돼요.. 슐츠 교육감은 도노반이 체육관 사고를 일으켰던 장면을 목격하여 도노반의 이름을 메모해
두었는데 실수로 종이를 분실하고..암튼 말도 안되는 상황이지만 도노반은 그렇게 영재아카데미로
전학을 가게 되고 로봇공학반 수업을 듣게 되지만 누가 봐도 도노반은 영재처럼 보이지 않았죠!
대놓고 무시하는 친구들도 있었구요!
하지만 도노반이 온 이후 로봇반에는 다양한 변화가 생겨나요. 생동감 같은 거라 할수있죠.
이름없는 로봇에 이름을 만들어 준다든지 암튼 그런거요. 영재반 아이들이 생각지 못했던 것들을 도노반이
생각해 내기도 했어요. 차츰 친구들과 정이 들기도 하고 로봇경연대회에 출전할땐 로봇을 운전하는 역할도
맡았지만 영재아카데미 생활은 늘 불안불안 했어요. 바로 슐츠 교육감에게 언제 걸릴지 모르기 때문이였죠.
하지만 덜미를 잡히게 되어 도노반은 퇴학을 당하고 원래 다니던 학교로 되돌아 가게 돼요.
하지만 그 사이 도노반과 영재반 친구들은 정이 들었고 서로를 그리워 하기도 했죠.
영재반 아이들중엔 정말 천재라는 노아도 있었고 약간은 이기적인 애비게일, 그리고 도노반에게 무한 애정을
주었던 클로이 가핑글...
다양한 영재성을 갖고 있는 아이들을 통해 지금 우리 사회에서 인식하는 영재아들에 대한 생각에 또 다른
생각을 심어주게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해요. 영재와 비영재...그 차이는 정말 종이 한장의 차이가 아닐까?..
결과로만 보는 것보다 과정이 더 중시되는 사회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천재 노아를 통해 느껴지는 부분이 굉장히 컸는데요. 틀릴수도 있다는 것과 유튜브와 같은 공간을 새롭게
알았을때 그 행복감을 보며 실제로 영재아로 살아간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
그리고 보이지 않는 부담감에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느끼겠더라구요.
노아의 계획대로 노아는 평범한 학생이 되어 도노반과 함께 하드캐슬 중학교에 다니며 오즈 선생님의
부탁으로 도노반과 노아는 일주일에 세번씩 로봇공학 수업을 받으러 아카데미에 가기도 해요.
저희 딸은 초등학교4학년인데 책 내용을 이해할 만큼 재미있기도 하지만 실제 영재아이들이 이렇게
완벽하리 만큼 살아가고 공부에만 집중해야 한다는것에 학교생활이 행복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니아 연대기 월든미디어에서 영화 판권까지 계약한 성장소설이기도 해요.
영화가 나온다면 딸아이와 함께 보고 싶은 이야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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