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 - 자박자박 느린 발걸음으로 채우는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참 많았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된 계기가 되었어요~ 막내가 어느정도 함께 나들이할 나이가 되어

작년부터 여행을 많이 다니기 시작했는데~ 올해는 놀이동산 보다는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느끼고자 노력하며 여행지 선택을 했었던거 같아요!~

 

앞으로의 계획도 아이들과 자연을 벗삼기로 약속했기에 <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책이

저희 가족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비록 너무 먼곳은 그저 사진을 보며 감탄만 하지만

한곳 한곳 선택하여 기회가 될때마다 다녀오려고 계획하고 있네요^^

 

 

 

목차를 보며 도심속에서도 우리가 한템포 쉬어갈수 있는 곳들이 정말 많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강원도는 말하지 않아도 정말 멋진 곳들이 많더라구요~

곳곳 다녀오지 못한 곳들도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하면

힐링이 저절로 될것 같은 여행지가 많은거 같아요^^

 

 

 

강릉 선자령 풍차길은 3~4년전쯤 다녀왔던거 같아요. 막내가 태어나기 전이였죠^^

첫째와 둘째가 너무도 좋아했던 곳인데 그리 멀지 않은데도 다시 가보지 못했네요~

전망대에서 보던 시내와 푸른 바다는 지금도 생생해요~

 

 

 

8월에 영월 동강을 다녀왔는데 어라연계곡길을 몰랐네요...

겨울에 가면 이런 운치를 느낄수 있다는 생각에 저희도 겨울에 계획을 갖고는 있는데

올겨울 너무 춥다는 말에~~ㅋㅋ 영월 김삿갓문학길도 다녀올걸....

영월은 올해 또한번 나들이 계획을 갖고 있었는데 걷기여행 절대가이드로 좋은 여행지를 추천받았네요^^

 

 

 

경기도 안양에 있는 예술공원길~도심속에 이런곳이 있다는걸 왜 이제야 알았는지...

걷는 거리가 약6km라고 하는데 소요 시간이 3시간 정도 되더라구요~

1평타워도 궁금하고 전망대며 걸으면서 볼거리가 정말 많아요.


 

 

문경은 꼭 한번 다녀와야 할 여행지로도 꼽히던데~ 저는 아주 오래전에 다녀온 기억이 있어요.

첫째때까지만 해도 정말 많은 곳을 여행 다녔는데 둘째.셋째까지 태어나니 여행이 그닥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에서 문경을 보니 꼭 한번 다시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완주 편백나무길은 아토피가 있는 우리 둘째를 위해 가보고 싶은 곳이예요.

아이들과 걷기에 거리도 적당한거 같아요. 무엇보다 그냥 걷는 걸로만으로도

건강해 지는 기분이 들것 같아요~~~편백나무 숲길에서 도시락을 먹으면 꿀맛이겠죠^^

 


 

서울 인왕산 스카이웨이~정말 도심 속의 비밀 정원이 맞는것 같아요~

예전에 커피프린스1호점 드라마를 참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 이선균씨가

살았던 집도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윤동주 시인의 언덕길과 이선균씨 집으로 나왔던 산모퉁이 카페등~

예쁜 카페도 길목마다 많은듯 해요^^

 

 

서울 하늘공원길은 올해 계획을 하고 아직 못가본곳중 하나예요.

아이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줄수 있는 곳중 하나겠지요^^

서울 도심속에도 걷기여행의 장소가 정말 많이 있어요. 그 밖에도 강원도를 비롯

경기도.경상도.전라도.충청도에 있는 걷기여행 50곳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마음 같아선 보는 곳마다 가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았어요~~~

 

마음속 머리속이 복잡할땐 이것 저것 생각없이 걷는것도 때론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집집마다 한권씩 비치해 두신다면 정말 실속이는

걷기여행을 하실수 있으실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