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계발 퀴즈북 -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을 키우는 두뇌 계발 게임북
이현 글, 양송이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2013년 교육과정중 가장 큰 이슈는 아마도 스토리텔링 이라고 얘기할수 있겠죠^^

솔직히 선진국에서는 오래전 시작된 교육방식이지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여전히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 생소하게 느껴지는게 현실인거 같아요.

 

개정된 교과과정을 따를수 밖에 없고 또한 처음엔 힘들겠지만 결국 스토리텔링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스토리텔링을 할수 있는 능력을 하루아침에 가질수는 없기에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을 키우는 두뇌 계발 퀴즈북>은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보고 풀이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물론 저도 아이와 함께보며 풀어보기도 하고 그랬는데 솔직히 어렵고 헷갈리는 것도

많더라구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문제해결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어떠한 난관에 부딪쳐도 스스로 해결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문제해결 능력에 있어 창의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거 같아요~


 

 

사람의 뇌는 정말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기 다른 상황에 놓여 있을때 우리 뇌의 활성화를 비교해 봤는데

정말 눈에 띄게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알수 있어요!!

 


 

정말 흥미진진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창의성이 쌓일거라 생각해요~

 


 

 

주어진 제한시간 안에 문제풀이를 완성해야 해요~ 단15초 입니다!!

우리 다다는 더하기 암산이 오히려 느리군요~~~ㅋㅋ

 

그리고 옆에 단어를 기억한뒤 뒷 페이지에 기억나는 순서대로 그림으로 그려보기~~~

 


 

역시 기억력 하나는 정확하게~ 정해진 시간동안 모든 미션을 수행했어요^^

  

책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요~

워밍업 단계부터 차근차근히 따라하면 집중력도 좋아질거 같고 또 문제해결을 하는데도 도움이 될듯해요!

 아이와 책을 쭉 훑어 보면서 쉬운문제도 있었지만 정말 난해하면서도

깊이 생각해야 하는 문제들도 많았어요~ 그만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할테지요~~~


 

다양한 인물의 등장으로 브레인 퀴즈 연습도 할수 있어요~

언뜻보면 쉬운 문제 일것 같지만...저는 나름 어렵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위의 책을 다 읽은 딸아이는 단번에 <사과>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두뇌 계발과 함께 다양한 지식도 습득할수 있어서 좋아요~ 짤막하지만 중요한

요점과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책내용을 다시금 떠올릴수 있도록 해주기도 하는거 같아요!

 


 

 

이번 문제는 정말 쉽게 맞출수 있는 문제인데~ 아이들은 가끔 문제가 너무 쉬우면 깊이

생각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헷갈려 하기도 하는거 같아요. 가끔은 단순하게 봐야 한다는거....ㅋㅋ

 


 

규칙을 이용한 논리점프 문제!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풀이할수 있는 능력을 가질수 있도록

규칙문제등을 풀기도 하는데 사실 가끔은 저도 풀이하면서 어렬울때가 많더라구요~~

 


 

와우...미로찾기...저는 보기만 해도 눈이 빙글빙글....

그런데 우리 다다는 대충 보더니 금방 찾아갈수 있을거 같다고 하네요~~~

요즘 아침마다 한두장씩 풀이하고 있는데 가끔은 엉뚱하게 풀이하기도 하지만 곧잘 하는거 같아요^^

 


 

다른 문제들도 다 좋은데 저는 브레인 퀴즈가 아이들에게 정말 많은 정보와

지식을 주는거 같아요~ 특히 책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할수 있고 또 문제풀이를

위해 주인공들의 공통점이나 특징등도 잘 알아야 할것 같아요~

 



 

ㅋㅋ30초 동안 뚫어지게 들여다 보세요~ 30초도 안되서 마구 마구 움직여요^^

 

마지막에 정답 및 해설을 보면서 틀린 문제도 꼼꼼하게 다시 풀이해 볼수 있고

정답은 맞았지만 가끔은 풀이가 틀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일단은 아이가 가끔 막히고 어려운 문제도 끙끙대면서 어떻게든 혼자서 풀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아이가 어려운 문제를 접할수록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문제 풀이후 느끼는 성취감은 점점 더 커지는거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문제 풀이를 재미있어 하고 또 브레인 퀴즈를 풀면서 새롭게 알게 되는

지식도 많다고 하네요^^ 더구나 아침에 풀이하니 뇌가 마구 마구 활동하는거 같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