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4세 : 창의력 코뿔소 창의력 4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 연필을 처음 잡을때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엄지와 검지가 뽀뽀하듯이 잡으라고 했더니 지금은 연필잡기를 잘하는데~

코뿔소 워크북마다 바르게 연필 잡는 법이 나와 있네요~~~^^

  

이번에 출시된 삼성출판사 코뿔소 워크북 시리즈는 정말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제작되었더라구요~ 스티커도 과하지 않은 범위에서 사용할수 있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고 흥미를 느낄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가 더 적극적이예요~

 

  


 

 

 

도도는 세가지 워크북 중 집중력 문제풀이를 가장 좋아해요!!

그리고 의외로 헷갈리지 않고 잘 찾더라구요~~~

 


 

한장 한장 넘기면서 볼때마다 정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를 느낄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뒷면에 보니 워크북 시리즈가 자세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코뿔소 워크북 한글!! 방학동안 한글 깨치기 100% 완료하는게 목표인데요~

얼마전 까진 읽기만 가능했는데 이젠 안보고 글쓰기도 조금씩 하고 있어요!!~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잘 따라할거 같아요~ 우리 도도 역시 예전엔 한글을 좀 지겨워 하는듯 했었는데

코뿔소 워크북은 너무 맘에 들어하더라구요~~~~

 

어지간 해서는 먼저 공부하자고 엄마를 조르는 스퇄이 아닌데~~~ㅎㅎ

요즘 살짝 달라졌어요~~~앞으로 쭉 그래야 하는데~~~~ㅋㅋ

 


 

아이에게 큰소리로 읽고 모양과 소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는 문제는 정말 효과적인거 같아요!!

한글의 기초를 완벽하게 다질수 있겠어요~~~

 


 

우리 아이의 잠자고 있는 창의력을 깨워줘야 겠죠!!

현재 초등교과가 개정되고 있고 학습 형태도 많이 바뀌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창의력은 상당히 중요한 문제라 할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상력을 심어 줄수 있는거 같아요!


 

ㅋㅋ둘째  도도는 첫째 다다와는 성향이 좀 달라요~

다다는 학습을 어릴때부터 굉장히 좋아해서 항상 먼저 적극적인데 도도는

학습보다는 놀이 중심으로~~~~ㅎㅎ 그런데 이번에 코뿔소 워크북을 접하면서는

아주 아주 적극적이라지용~~~~~~ㅋㅋㅋ

 


 

 

스티커를 떼고 붙이며 소근육을 활발히 움직이면서 뇌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우리 도도의 스티커 붙이는 방법!~ 일단 팔에 잔뜩 붙인다음 하나 둘씩 책에 붙여주기~~

 

 

 


 

읽기가 가능하면 워크북을 혼자 읽으면서 이해하고 직접 풀이를 할수 있어요^^


 

 제가 "도도야~ 한줄로 반듯하게 예쁘게 붙여주면 어떨가?" 고뤴더니~~

글쎄 " 아냐!! 난 이렇게 붙여주는게 더 보기 좋아~"ㅋㅋ

 

맞아요~ 삼남매 키우면서 느끼는 거지만 아이가 스스로 할때 자꾸 옆에서 엄마가

간섭하면 결국 아이가 학습을 주도하는게 아니라 엄마가 원하는 학습을~~~

 

그 이후에 저는 계속 지켜보는 역할을 했네요~

 

 


 

우리 도도가 한글을 쓸때 순서가 좀 뒤죽박죽....

원래 왼손잡이 여서 그동안 계속 왼손을 사용하다보니 항상 순서가 좀 헷갈리는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양손 훈련을 통해 지금은 오른손으로 글쓰기를 하면서

많이 교정이 되었어요!~ 현재는 양손을 다 쓸수 있도록 교육하다 보니 확실히 좋은듯 해요^^

 

 큰소리로 글자를 읽는 효과가 좋은것 같아요~

아이가 직접 내는 소리와 또 반대로 엄마가 소리내어 읽어주면 입모양을

보면서 글자를 구분하기도 하더라구요^^

 


 

한번에 틀린 나비를 찾아내요~~~~

 


 

그러더니 제게 나비의 날개가 어떻게 다른지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하더라구요^^

 


 

전 살짝 헷갈렸는데 도도가 집중력을 마구 발산하는 모습이 대견해 보였는데

역시나 손동작이 다른 고릴라를 한번에 알아보더군요^^

 

 


 

 

이제 그만하자고 했더니 한장만 더 하자고 도로 책을 뺏어가고 있어요...왜 이러지?...홍홍!!!

 

 

 


 

ㅋㅋ코뿔소 워크북이 무슨 마법을 부리는 건지...우리 도도 왜케 즐거운거죠?

스티커를 얼굴 여기 저기에 붙이더니 싱글 벙글~~~

정말 아이가 클때까지 공부를 이렇게 즐겁게 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너무 즐거워 하는 도도를 보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공부도

놀이가 될수 있다는 것을 더 많이 알려주고 싶더라구요~

 

집에서 엄마와 함께 하는 홈스쿨~ 삼성출판사 코뿔소 워크북을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엄마가 만족하는 학습이 아닌 아이가 잠깐의 시간이라도 만족하고 즐겁게

학습놀이에 참여 할수 있어요!~ 우리 도도를 보면서 정말 많이 느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