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3.8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우등생과학 8월호-공포의 진드기

 

 

 

 

 

 

 

 

천재교육 우등생과학 잡지는 첫째 다다가 빼놓지 않고 보는 과학잡지예요~

과학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우등생과학 내용을 보면 아이들이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과학적 이야기가 풍부하게 실려 있거든요~

  

과학은 어차피 앞으로도 계속 배워야 하는 과목이고 또 우리 생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알면 알수록 지식이 쌓이고 상상력 또한 풍부해 지는거 같아요!!

 

과학을 좋아해서 파고드는 아이들은 과학탐구대회등을 할때도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구요~~~~

 

 

 

 

자연에 살고 있는 동물들을 알아보아요~ 하늘 위의 지배자 흰머리수리!!

독수리 중의 왕이라 불리는 흰머리수리!!

1~2km밖에서도 먹잇감을 찾을수 있을 정도로 시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치타하면 속도의 제왕이라 할수 있죠~ 생김새 자체가 엄청 날렵하게 생겼잖아요^^

최고속력이 120km라고 하는데..단, 한번에 30초 이상 뛸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네요~

 

 

 

 

 

 

도롱뇽을 이렇게 자세히 보기는 처음이예요~~~ㅎㅎ

원래 도마뱀 종류가 꼬리가 잘려도 다시 자라잖아요. 저도 정확한 이유는 몰랐는데~

이번에 우등생과학 8월호를 딸아이가 구독하는 바람에 알게 되었네요^^

 


 

 

 

올해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살인진드기~ 저는 살면서 살인진드기의 존재를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치료방법도 제대로 없다고 해서 아이들

유치원이나 학교보내면서도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한동안 바깥활동도 못했었죠...

다양한 감염병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볼수 있었는데요~ 아이들뿐 아니라 엄마인 제가

보면서도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감염병이 침투되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이나 특징이 병원체별로 자세히 나와 있어요~

이런 정보는 모두 알고 있어야 사전에 예방하기도 또는 발생했을때 응급처치를 할수 있을거 같아요!

 

 

 

 

마법의 축구공 탄생 이야기를 읽으면서 지구 반대쪽 아이들을 보며...

우리 아이들이 함께 깨닫는 부분이 많아 질거라 생각해요.

불만 보다는 항상 감사하다는 생각을 더 많이 갖고 생활해야 겠지요...

 

많은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축구공은 마음을 치료해주는 치료약과 같다고 합니다^^

 

 

 

3.4학년 교과연계되어 나온 수학 학습만화~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학의 재미를 느낄수 있어요!

 

 

 

 

 

 

ㅎㅎ 창의 퀴즈...은근 어려워요...정말 헷갈리기도 하구요...

딸아이 옆에서 저도 함께 보는데 머리 아프더라구요~~~하지만 집중력이 상당히 좋아질듯 해요~

 

 

 

 

과학관련 도서들이 나와 있는데요~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다행히도 딸아이가 과학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과학 서적을 많이 읽는 편인데...

어려운 내용은 절대 한번에 기억을 못하더라구요~~~ㅎㅎ

 

하지만 우등생과학은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기억할수 있도록 나와 있어서 딸아이의

웬만한 과학 지식은 우등생과학에서 습득한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이번 우등생과학8월호 만들기는 어지러운 팽이 만들기예요~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따라하기 쉬워요~~~

저희집에 구슬이 없어서 아직 못만들고 있는데 다른 방법으로 응용해야 할까봐요^^

 

첫째 다다는 벌써 우등생과학 9월호를 기다리고 있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