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읽을수록 철학이 자라는 이솝 이야기 지식이 열리는 신나는 도서관 9
권혜정 구성, 홍희숙 그림 / 가람어린이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읽으면 읽을수록 철학이 자라는 이솝이야기
 
 
 
 
 

 
 
 
이솝우화 하면 아마 모르시는 분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저도 어렸을때 다른책은 몰라도 이솝우화는 읽으며 자랐거든요!~
이솝우화 하면 지혜로움과 현명함 그리고 정직과 용기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지켜야할
기본적인 양식을 책을 읽으며 깨닫게 만들어 주는 책이라 할수 있어요!~
 
이솝이라는 사람은 기원전 6세기에 고대 그리스에서 살았던 노예라고 해요.
외모는 추하고 못생겼지만 재치있는 말솜씨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재주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노예라는 신분에서도 해방되고 작가로서 살아갈수 있었다고 해요~
그때 만들어진 이솝우화는 지금도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필독서가 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솝우화와 탈무드를 좋아하는데 이번 <읽으면 읽을수록 철학이 자라는

이솝이야기>
는 아이들이 읽으면서 깊이 있게 생각할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책을 읽고 논술 퀴즈와 주제에 맞는 글쓰기를 함으로 논리력과
사고력까지 좋아질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저희 딸도 이솝우화를 읽었는데 이번 이솝이야기에서 새롭게 접한 이야기들도 있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철학적 의미를 설명하기가 힘든데 이솝이야기에 실력있는 우화를 통해
좀더 깊이 있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이야기 하나로도 독후활동을
충분히 할수 있을 정도로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구요~ 이야기가 단막으로 짧지만 이야기 속에

함축되어 있는 내용들을 저희 딸도 쉽게 이해하고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금방 파악할수 있었어요^^


철학의 의미를 다섯가지로 구분하여 들려주는 우화를 통해 우리 딸은 철학적 의미를 알게

되었을까요?


자신감과 도전정신
협동과 우정
정직과 바른 습관
지혜와 유머
절제와 만족


이렇게 보면 철학이란 의미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지켜야할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는 것이 철학이라고 해도 맞는거 같아요!
철학을 말로 설명해 주기 어려울때 이솝우화를 통해 아이와 할께 철학적 의미를 찾아보세요~
아이들이 먼저 알게 될거예요!!~
 
 

 


딸아이가 초등 중학년이 되면서 자신감과 도전정신에 대해 더 많이 신경쓰는 편인데요~
아들과 사자 그림을 통해 그 의미를 한번더 알수 있었어요!
그리고 난파당한 남자 이야기를 읽고 아이가 자신만의 생각과 소신을 자신있게 표현하는걸
보면서 백번 천번 말로 설명해 주기 보다 딸아이가 책을 읽으며 책에 살며시 스며드는 효과가
오히려 배가 된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이솝이야기의 이야기들을 머리속에 외워서 아이들

잠들때 옛날 이야기 해주듯 해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즘 수시로 보고 있는데...
머리가 많이 녹슨거 같아요....ㅋㅋ 정말 공부를 잘하는 것보단 삶의 지혜와 현명함을
습득하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을 더더욱 하게 되었어요^^

아이들에게 철학을 강요하지 마시고 <읽으면 읽을수록 철학이 자라는 이솝이야기> 한권을

선물해 주세요~  그럼 철학은 알아서 하게 되는거 같아요! 우리딸 요즘 심도 있는 대화도

많이 할줄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