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3.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우등생과학 7월호]융합형 리더의 과학학습잡지

 

  

 

 

 

 

 

우등생과학~ 첫째 다다가 참 좋아하는 과학학습잡지예요!~

매월 한권씩 구입해서 보는데 이번 7월호 역시 아이들이 모르고 있던 내용들로 꽉꽉 채워져 있어요~

 

만약 학교에서 그냥 과학을 학습하는 거라면 좀 지루해 할수도 있는데 월간 우등생과학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과학이야기들이 많이 들어 있고 또 아이들 스스로 실험해 볼수 있는 내용들도

있어서 우리 다다는 더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직접 손으로 조물 조물하니 이해력에도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팅커벨말벌? 들어보셨나요? 팅커벨 하면 피터 팬에 나오는 작은 요정이 생각나는데

말벌이 요정처럼 아름다운 날개를 가졌다고 하네요~

 

 

 

 

천재과학자에서 종이퍼즐 달인이 된 MIT의 유명한 컴퓨터공학자 에릭 드메인 교수가

종이접기에 빠졌다고 해요. 종이접기의 원리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가능한 물체"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20살에 MIT 교수가 된 천재~ 하지만 호기심과 엉뚱한 기발함으로

또 다른 과학을 발견하였네요~~~현재 생물학.로봇과학등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해요!!

 

 

 

한탕강에서 화산의 흔적을? 아이들과 함께 한탕강으로 체험학습을 가야 할것 같아요.

"화산"하면 제주도가 생각나는데 육지에서도 화산 활동으로 생긴 지형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가짜 꿀을 분별하는 것은 어쩌면 일상생활에서도 알고 있어야 할것 같아요~

우리 몸으로 들어가는 음식이 가짜도 있다는게 좀 우습긴 하지만 세상이 그런만큼...

스스로 알고 있으면 적어도 우리몸에 나쁜 성분이 들어가는건 막을수 있잖아요^^

 

이건 딸아이 보다 제가 더 관심있게 봤네요~~ㅎㅎ  액체마다 고유한 값의 밀도가 있다는것도

전...처음 들어본거 같은데....서울특별시 학생탐구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이 대단...

 

 

 

퍼즐 브레이커 제5화 공주를 구하라를 읽고 맞추는 퀴즈! 퀴즈!!

확률과 통계에 대해서 배울수 있어요~ 학습만화를 통한 수학을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보면 좋을 도서 정보들도 나와 있어요~

 

 


 

 

지난 6월호에서는 숭례문에 대해 알아봤는데 이번 7월호에서는 태양의 구조를

종이모형을 통해 직접 알아보게 되었어요~  

 

 

누나가 뭐만 한다고 하면 두 꼬맹이들도 참여 한다공....!!

 

 

 

태양의 구조를 알기 쉽도록 종이모형이 들어 있어요~ 하나씩 순서대로 만들면 쉬워요!!

  

준비물로는 나무꼬챙이와 견출지 그리고 압정만 있으면 돼요~

다다는 산적꼬지용 이쑤시개와 견출지 대신 종이와 테이프로 만들었네요~ 

딸아이가 다행히 과학을 좋아해서 이런거 만들고 할때는 집중력이 좋아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과학탐구를 할수 있다는 점이 좋고 또 아이들 스스로

호기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수 있다는게 좋아요~ 우등생과학 좋아하는 아이들 정말 많잖아요~

 

책을 보면서 순서를 그대로 따라하면 태양의 구조를 알수 있게 되요~

 

  

마지막으로 압정을 꽂아 두고 나무꼬챙이를 순서대로 돌려주면 완성이예요~

각 층은 태양의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또 그동안 몰랐던 구조등을

알면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한층 더 늘어나게 되는거 같아요~

 

저도 딸아이와 함께 태양의 구조를 다시 한번 알아보았네요~~~아주 아주 오래전에

배운 기억이라 가물가물~~~ㅋㅋ 월간 우등생과학은 매월 신기한 과학이야기가 가득해요~

월간 우등생과학은 저렴한 가격으로 정기구독도 가능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