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사회 개념 1 - 촌락.중심지.교류 초등 개념 학습 동화 시리즈
김진욱 지음, 조국희 그림, 이희란.노영란 감수 / 동아엠앤비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를 좋아하는 딸아이를 위해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사회개념>을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딸아이가 책이 너무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온다고 해요~
올해 4학년이라 이미 배운것도 있고 현재 배우고 있는 내용도 있다고 해요.
해당 도서는 교과연계된 책으로 학습할 내용을 동화로 재미있게 접할수 있는거 같아요!
딸아이가 학교에서 아침 독서시간에 본다며 일주일동안 학교에 갖고 다니면서 보더라구요~
오늘 제가 읽어보니 아이들에게 사회과목이 무조건 암기과목은 아니구나 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거 같아요~ 저희 딸도 4학년에 올라오니 확실히 사회가 어려워 졌다고 얘기하더라구요
그런데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사회개념>은 정말 개념을 알게 해주는 책이예요!
 
 
 



 
 

만약 책 내용이 딱딱한 학습위주로 되어 있었다면 아마 우리 딸도 그렇게 재미있게 보지

않았을거예요~  동화와 함께 나오는 삽화등은 아이들이 글을 읽으며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되어있고 또 배움에 지친 아이들이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또 우주악당들의 침입등~

이야기 구성이 너무 재미있어요. 촌락.중심지.교류....그리고 도대체 인문환경?  자연환경은

무엇인지...저역시 학교 다닐때  사회.역사 과목을 제일 싫어했거든요~ 다 외워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개념을 정확히 이해 한다면 달달 외울 필요가 없겠죠~ 개념을 이해 했다는건 암기를

했다는게 아니니까요! 딸아이는 일주일동안 책을 반복해서 보더니 책 내용을 다 암기하듯 알고

있더라구요~  어제 책을 주길래 제가 살짝 보면서 모르는척 물어보니 책 내용을 거의 그대로 얘기하더라구요~ 그래서 " 너 외웠니?" 그랬더니~ "아니~ 그냥 읽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더라구^^" 오잉?....솔직히 책을 여러날 보기도 했지만 일단 아이가 책이 재미 없었다면 책을 달달 외우듯 알진 못할텐데...
 

 
 

제가 책을 보면서도 느낀점은 개념정리가 너무 잘되어 있다는 거였어요~
더구나 제가 더 맘에 들었던건 학습만화가 아닌 학습동화라는 점이 너무 좋았구요~
다음 시리즈가 너무 기대되는데...앞으로 역사를 배우게 되면 아이들이 사회과목을 제일

어려워 해서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다고 해요~ 지금도 가끔 딸아이 사회 문제를

보면 헷갈리기도 하고 또 모르는 내용도 많이 있더라구요!

이번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온 사회개념>은  초3.4학년이 보면 도움이 많이 될거예요^^
딸아이는 3학년때 배웠던 내용도 다시 한번 복습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3학년때 좀 헷갈리고 그랬던 내용들을 이번어 책을 보면서 확실히 알았다고 해요~
사회를 어려워 하는 친구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해 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