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 속에 숨은 수학 : 단위와 측정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도서, 3-4학년) 책과 함께하는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 도서
송은영 지음, 최현묵 그림 / 봄나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책은 KBS어린이 독서왕 3~4학년 선정도서중 하나예요!~

요즘책은 대부분 교과연계된 책들이 많은데 수학에 좀 약한 우리 첫째 다다에겐

정말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사실 저도 수학이 약해서 가끔 딸아이가 풀지 못하는

문제로 둘이 머리를 맞대고 궁시렁 궁시렁~~~ㅋㅋ 수학은 원래 공식을 외우고 또 응용하며

문제를 푸는 것이 정석인데...<속담 속에 숨은 수학>...속담을 통해 무슨 수학을 배운다는

것인지 좀 의아하긴 했어요! 하지만 KBS선정도서가 될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했죠^^

 

책이 도착하고 제가 딸아이 오기전에 살펴보니 너무 재미 있는거예요~그리고 수학이 너무 이해가

잘되는거 같아요^^ 물론 제 입장에서 그랬지만 딸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와 책을 보겠다면서

읽기 시작하더니 일단 흥미롭기도 하면서 그동안 좀 어려워 했던 부분들을 좀 쉽게 이해할수

있었다고 그래요~이젠 수학문제도 거의 서술형으로 나와서...정말 이해하지 못하면 어려운거 같아요~

  

<속담 속에 숨은 수학>은 속담을 풀이해나가는 과정이 쉽게 나열되어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 수준에 맞게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 있구요^^

 

그리고 암기식이 아닌 책속의 속담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부분도 많이 생겨나는거 같아요!

수레바퀴 간격과 문자를 통일한 진시황!! 처음엔 이게 무슨 대단한 일인가 생각했는데

이로 인해 수레의 속도가 빨라지기도 하고 외세의 침략에 대비하는 효과도 있었다니....

 

제가 읽으면서도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니까 재미 있었는데 딸아이는 저보다 더더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원래 새로운 내용을 흡수하는 능력은 더 빠르잖아요!!

저희 딸 뿐만 아니라 아마 또래의 친구들이 본다면 모두 재미나게 보지 않을까 싶어요^^

  

윽~~학교 다닐때 제가 제일 싫어했던 넓이 구하기....수학 과목을 싫어해서 그런지

저는 흥미를 많이 갖지 못해서 시험을 볼때도 성적때문에 그냥 달달 외워서 시험을 치르기도 하고

그랬어요. 다행히 우리 딸은 일부 단원에서 이해 속도가 조금 느릴뿐 이해하면 잘 하더라구요.

모든 과목이 그렇지만 수학은 정말 기초가 완성되지 않으면 그 뒤에 나오는 단원은 가면 갈수록

따라갈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단위 바꾸기~ 어른들도 가끔은 헷갈려 하는데요! 위에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책만 보고도 이해할수 있을만큼 풀이가 잘 되어 있어요^^

우리 첫째는 머리속에 쏙쏙 들어온다고 얘기하네요~~~이젠 수학을 더 재미있게 할런지~~~ㅎㅎ

 

책내용이 끝나고 나면 독서방법등이 세분화 되어 잘나와 있구요~

책과 함께하는 KBS 어린이 독서왕 도전 문제도 나와 있어요!  문제를 통해 더더

기억에 오래 남지 않을까 해요~ 아이에게 책을 읽었으니 한번 풀어보라고 했더니

두세번은 더 읽어야 완벽하게 풀수 있다고 그러네요~~~ㅎㅎ

 

고학년이 될수록 솔직히 학습 봐주기가 버거운데요... 책을 통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는점이 정말 좋은거 같아요~ KBS 어린이왕 선정도서도 체크해가면 한권 한권

구입해서 보려고 해요^^ 지금 시기에 읽으면 좋을 책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