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19 : 음악편 - 천 년의 감동이 담긴 서양 음악 여행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19
기영호 지음, 이세경 그림, 이어령 콘텐츠크리에이터, 손영운 기획 / 살림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를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전부터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를 보신 분들께서 좋다는 평을 많이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음악을 좋아하는 첫째 다다를 위해 함께 보게 되었네요~ 처음엔 학습만화?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난위도도 높고 또 세세한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제가 모르던 사실도

많이 알게 되었네요!!  책이 도착하고 첫째 다다가 혼자 책을 보면서는 모르는 단어도 많고 좀

어려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함께 보면서 하나 하나 단어 설명도 해주니 재미있게 보네요^^

  

이제는 융합형 인재로 키워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는데요. 올해 초등1학년 교과서가

통합되면서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 이젠 공부......내신만 좋다고 해서 스카이대를

갈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고 하더라구요. 이제는 두루 두루 지식과 문화 교양 체력등을

갖춘 사람들을 추구한다고 하네요~ 오히려 학업에만 열중하던 때보단 낫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교과가 중간에 개정되는 아이들의 경우는 조금 혼란이 있기도 해요~

 

그런데 <이어령 교과서 넘나들기 음악편>을 딸아이와 함께 보면서 꼭 그렇지만도 않은거

같더라구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지식등이 책속에 함축되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아이가 점점 빠져드네요~~

 

음악의 역사를 책한권으로 독파할수 있다니 넘넘 좋은 세상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음계를 처음 만든 사람이 수학자 피타고라스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혹...학창 시절에 배웠을지도 모르겠지만...기억이.. 제가 학교다닐땐 음악 이론을 아주 심도있게

배운적은 없었던거 같아요.  여튼 음악과 수학의 관계성을 아이도 쉽게 알게 되었어요^^

 

서양음악 하면 사실 좀 어렵게 느끼는게 사실인데요~ 오케스트라...저도 공연을 보러 다닌적도

있지만 음악을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아마도 그건 오케스트라를 잘 몰라서

그런게 아니였나 싶어요!  책속에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거장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아직 우리 딸은 세계적인 거장들을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오페라 감상을 하는 방법등 에티켓도

배우게 되었네요~ 그 밖에도 정말 많은 교육정보를 얻을수 있는 유익한 책이예요^^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음악편19> 딸아이는 처음에 어려웠다고 했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또 아이가 알고 있는 작곡가등이 나오면서 점점 관심있고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그리고 한번 보고 끝이 아닌 궁금한게 있을때마다 사전처럼 찾아보더라구요~

요즘 피아노 콩쿨 준비를 하면서 음악에 부쩍 더 관심이 많아 졌거든요!!~

 

솔직히 음악편만 봤는데 다른 시리즈도 궁금해지네요~ 아이가 시리즈 목록을 보더니 호기심이 가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