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법정
마이클 S. 리프.H. 미첼 콜드웰 지음, 금태섭 옮김 / 궁리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발자취를 남긴 위대한 판결에는 이런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 읽으면서 페이지가 줄어드는 것을 이렇게 아쉬워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재미있게 읽었다.

읽는 내내 변호사의 정치한 변론에 감탄하였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운 소송당사자에게 감동하였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지금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기본권이라고 생각되어지는 것이 주어진 것이 아닌 쟁취한 것이며, 이 책을 읽으면서 그 과정을 함께한 듯한 느낌이 너무 좋았다. 두근거림을 누를 수가 없다.

사건이해에 필요한 사실들(시대, 당사자의 배경, 사건의 발생과정 등)을 잘 알려주었고, 변호사들의 모두변론과 최후변론부분을 읽을 때는 내가 배심원이 되었고, 방청객이 되어 그들과 함께 법정에 있는거 같았다.

특히 법학을 전공한 사람이 번역해서인지 (정치함을 흐리지 않는!)깔끔한 번역이 무엇보다도 돋보였다는 말을 꼭 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