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문이 빵 터지는 의성어 동시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말빵세
임영주 지음, 천소 그림 / 노란우산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시절 담임선생님께서 외우라고 했던 동시

고등학교때 문학책에서 외우던 동시

 

누구나 동시하면 떠오르는 시 하나쯤을 있을거예요.

 또 조은이보다 큰 아이들은 직접 동시를 짓기도 하겠지요.

 

아이들 키우는 집에 동시 책 하나쯤은 다 가지고 계시지요?

짧고 간결한 문체로 유아시기에 바른 정서함양과 고운 언어를 배울수 있는 동시집

 

조은이네 집에도 동시집 2개는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는 세이펜이 되는 노란우산의

말문이 빵 터지는 의성어 동시를 만나봤어요.

 

 


바로 말문이 빵 터지는 의성어 동시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세이펜이 되는거예요.

 

조은이네는 전자펜중에 세이펜밖에 없는데 그러다보니 세이펜이 적용되는 책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동시책까지 세이펜이 되다니.

좋아요 좋아

 

또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언어를 배울수 있게

또 아름다운 언어를 배울수 있게

의성아와 의태어로 동시집이 나왔지뭐예요.


말문이 빵 터지는 의성어 동시는 23편의 재미있는 동시가 수록되어 있어요.

부모교육 전문가인 임영주선생님께서 지은 동시들이네요.

학교에 있으면 동시는 아이들이 부담 안가지고 지을수 있고

또 상상력과 문학적 감각을 키워줄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유아기부터 이런 동시집을 자주 읽어주고 읽다보면 아이에게도 또 부모님에게도

좋겠지요.


요즘 조은이 또래가 한창 빠져있는 인형놀이를 소재로 한 똑똑똑 동시예요.


그림도 또 짧은 동시도 공감가지요^^

의성어 똑똑똑 과 함께

말빵세 인형의 집으로 매번 노는 조은이에겐 친숙한 시예요.

 


그리고 책 오른쪽 상단에는 이렇게 녹음버튼과 재생 버튼이 있어 아이가 부모님이

직접 녹음한 걸 들을 수 있지요.

아직 조은인 요 기능은 활용안하고 세이펜으로 콕 찍어 따라하고

웃고 하는 정도네요.

 


동시 역시 시이다보니

리듬을 사려 읽는것이 중요해요.

저도 조은이가 요 쪽쪽이랑 까르르 동시를 좋아해서

설거지할때도 청소할떄도 짧으니 외워서 들려주네요.

 

세이펜으로 그림도 찍어보고 동시도 찍어서 신나는 동시와 소리도 들어보고

또 엄마가 직접 무릎에 앉혀 들려주는 동시집

 

우리아이 말 배울때 딱인

 

말문이 빵 터질것같은

말문이 빵터지는 의성어동시였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정완 2018-12-18 18: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ㅋㅋ 귀엽네요

김정완 2018-12-18 18: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