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과 선 동서 미스터리 북스 52
마쓰모토 세이초 지음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문학의 거인이라는 마쓰모토 세이초.
사회파 미스터리를 처음으로 제창한 인물이며 다작한 작가다.
마치 애거서 크리스티처럼 오래 사시고 ㅋㅋ 많이 쓰셨다. 작품도 미스터리 소설뿐 아니라 역사서, 논평 등 당양한 분야의 작품을 쓰신 인물로...천재인가 보다 ㅋㅋ

 

점과 선
어느 마을에 정사(情死)한 2구의 시체가 발견된다. 그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함께 죽으러 온 연인이었다. 그러나 죽은 남자는 당시 한창 직무비리와 깊숙이 관계된 인물로 사건의 의심을 품게 된다. 그리고 찾아낸 유력한 용의자는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지고 있다.

제로의 초점
원래 근무했던 곳으로 출장을 간 남편이 며칠째 연락이 없다. 그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결혼한 새 신부는 그를 찾아 출장지를 찾아간다. 그리고 그의 숨겨진 과거가 점점 드러나는데...

 

점과 선만 있는 줄 알았더니 제로의 초점도 있었다. 둘다 유명한 마쓰모토 세이초의 유명한 작품이다.
처음에 전과 선을 볼 때 왜 제목이 점과 선일까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점과 선으로 연결된 그 알리바이를 깨는 과정이었다. 고전이라 그런지 마지막이 좀 기운빠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사회파라는 그의 작품세계를 본다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작품이다.
그렇지만 점과 선의 결말보다는 제로의 초점의 결말이 더 좋다.
아무것도 몰랐던 남편의 뒤를 쫓아가면서 드러나는 범죄가 묘하게 긴장감을 준다. 히로스에 료코를 주연으로 영화화 됐던데(이것말고도 마쓰모토 세이초는 다작을 한 만큼 영화나 드라마도 엄청 자주 됐다. 요즘 드라마들을 보는데...봐도봐도 끝이 없군 ㅋ) 영화로 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