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3-2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초등 문제집 - 우공비 문제짱

< 문제로 개념 잡는 실전 초등 문제집 >

 

항상 학기 초가 되면 초등 문제집을 고민하기 마련인데요...

좋은책 신사고에서 2015년에 새로 나온 문제집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

그래서 우공비 문제짱의 문제 유형이나 난이도 등이 궁금하던 차에

찌니도 초등 참고서 우공비 문제짱 수학 3-2를 만나 볼 수 있었어요.^^

 

 

 

 

우공비 문제짱은 문제로 개념 잡고 약점 잡고 시험을 잡을 수 있는 

초등 실전 문제집이랍니다.

문제를 통해 개념을 이해시키는 훈련이 가능하고

과목 별 약점을 체크할 수 있으며

학교 시험까지 완벽하게 대비까지 가능한

문제풀이에 최적화된 3단계 학습이 가능한

초등 문제집이랍니다.

 
 

공부에 앞서 ㅎ 서명을 했다는...

위의 사항을 꼭 지키겠다고 약속했으니... 지켜지길 기대합니다. ^^


 

우공비 문제짱의 강점이라면

다양한 문제의 유형과 난이도로 구성이 되어 있어

문제의 개념을 파악하고 기본을 다져

어떤 유형의 문제가 시험에 출제되어도

힘들어하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것~!!!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학교 자체적으로 중간,기말 고사 시험을 보거나

단원, 수시평가를 실시하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실전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 수학 3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단원의 차례입니다.

음... 분수, 들이와 무게... 점점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찌니야~!

 


문제짱 초등 문제집은 각 단원의 문제 풀이에 들어가기 전에

개념을 정리해 주었네요.

 

우공비 문제짱을 수령한지 한 달가량 되었지만

찌니의 경우, 학원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모르는 문제를 풀어보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일단 개학을 할 때까지 기다렸는데...

개학한지 일주일 되었는데... 아직 진도를 조금밖에 나가지 않은 것 같아요.

문제집을 펼치기도 전에 3학년 2학기는 아직 배우지 않았다고

풀기 두려워하길래

조금만 풀어 보자고 권했어요.

 



 

그래도 풀어 보려고 앉아 있는 모습이 기특하죠? ㅎ

엄마~ 나 모르니까 조금만 풀어볼 거야~

문제 풀기 전에 겁을 내던 찌니는 어디로 가고 꽤 집중하며 풀고 있어요.

 





 

 

문제로 개념 잡고, 유형 잡고, 시험 잡는 우공비 문제짱


1단계 - 문제로 개념 잡기

2단계 - 문제로 약점 잡기

3단계 - 문제로 시험 잡기

 

 이렇게 3단계로 구성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네요.





 

권두 부록인 핵심 쏙 개념짱 한 권으로는 

각 단원의 핵심이 되는 알짜배기로만 모아서

아이들이 보기 쉽고~ 알기 쉽게!!!

개념 정리를 해 줘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요.

 

또한, 링크 된 개념을 찾아보며 문제와 개념을 함께 

연계 학습이 가능하네요.

링크 된 개념을 찾는다는 것은

하나의 개념으로 문제풀이가 가능한 문제들을 

해당 개념과 링크시켜

아이 스스로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을 익힐 수 있는 학습 방법이랍니다. ^^ 

 

일단, 아이가 이해하는 게 먼저니 쉽고 정확해야 한다

생각하는 입장에서~

마음에 드는 점이랍니다.~!

 


찌니가 문제짱을 풀고 있을 때 사진을 찍었는데...

뭔가 정말 열심히 적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 열심히 필기하던 문제를 틀렸네요. ㅎ ㅏ ㅎ ㅏ...

오답을 그리도 열심히 적었더냐?

 

moon_and_james-11


 

 

09번 문제는 문제를 이해 못했네요.

보아하니... 고민하다가 10번 문제처럼 풀이 과정을 나열한 듯~

그러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우리 찌니... ㅡㅡ;;

 

010번 문제는 제가 말로 설명 안 해드려도 ㅠㅠ 어찌 풀었는지...

감 오시죠?

우리 찌니 어쩔...

 

moon_and_james-21





021번 문제는 별 표시를 해놔서 저랑 함께 풀었어요.

 

찌니가 아직 학교 수업 진도가 나가지 않은 부분이라서

서툰 문제 풀이였지만~

그래도 뭐... ㅎ 이 정도면 잘했다고 생각은 하는데... ㅎ

 

우공비 문제짱의 장점이 뭐겠어요. ^^

개념과 연결해 이해시켜야겠죠?

찌니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링크 된 개념을 찾아 공부해야겠습니다. ^^

 

우공비 문제짱을 풀어보니 문제의 유형이 다양해서 좋은 것 같아요.

마구잡이식 문제만 많은 문제집이 아니라

하나의 개념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겠어요.



 

 

다른 초등 문제집들과 조금 틀려 보이는 거 눈치채셨나요? ^^

우공비 문제짱은 타 출판사의 초등 문제집과 다르게

한 단원의 정답을 하나로 묶어서

답을 찾기 위해 여기저기 찾지 않아도 되니 채점이 편해서 좋았어요^^

 

 

수학의 기본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데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개념 이해만이 여러 유형의 문제에 부딪혀도

정답으로 가는 지름길을 찾아낼 수 있다는 말이겠죠.

찌니가 개념을 잘 이해하며 재미있게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앞으로 우공비 문제짱 수학계획에 맞춰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본 포스팅은  좋은책신사고로부터 교재만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