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필요해서 그래 - 김복유 묵상 에세이
김복유 지음 / 두란노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CCM이 하나 있다.
바로 "잇쉬가 잇샤에게"

가사가 예쁘고 감동스러운 CCM.
결혼식 축가로도 많이 불려지고 있다.

이 노래를 만든 싱어송라이터 김복유가 들려주는
'하나님과의 동행일기'
'사랑이 필요해서 그래'



제목부터 읽고싶음이 느껴지고..
표지 디자인도 내 마음에 드는 그림체다.
싱어송라이터 김복유님의 책이라 읽고 싶기도 했고,
묵상 에세이..
저자는 어떻게 주님과 함께 했는지도 궁금했다.
그리고 어떠한 은혜를 받았는지도 궁금했다.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열일했다.
감동이 있다.
정말 주님과 함께 사는 삶이 느껴졌다.
하나하나의 이야기가 정말 소중함이 느껴진다.
귀한 삶의 고백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함도 느껴진다.

책을 읽으며 전도사님 같은 느낌이 들었던 저자 김복유.
소개를 잠시 살펴보았다.
싱어송라이터로 많이 알려져있지..
스토리텔링으로 예수님을 소개한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은 느낌 역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서적이었다.

이야기로 전하는 예수님.
책을 읽은 후 딱 드는 느낌은 저자의 생각과 동일했다.


예수님은 정말 매력이 많으신 분임을 인정한다.
저자가 나눈 이야기처럼,
"예수님과의 사랑을 나누고 싶다는 소망을 품게 되길....."
이런 사람이 많아지면 좋겠다.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이어도 예수님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길:)

그냥 한 사람의 일상 이야기다.
그런데 늘 예수님과의 함께 하심이 있다.
흐뭇함도 느껴지고,
슬픔도 함께 느끼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지금은 장가를 가서 믿음의 가정을 꾸리며 살고 계시지만
청년때의 열정이 느껴지기도 했다.

갑자기 나도 청년 때 어땠는지 생각이 났다.
열정을 가지고 신앙생활을 했던 때가 있었고..
사람인지라....너무 힘든 날은 뒷전인 날도 많았다.
그래도 나를 사랑하는 주님께서 지금까지도 잘 지켜주심에..
앞으로도 잘 인도하여주시고 지켜주실것을 믿는다.

책을 읽는데 직접 저자의 목소리로 이야기를 듣는 것 같았다.

내 마음에 가장 와닿는 한 문장.
사실 저자가 연연한 글씨로 언급한 문장이 다 마음에 들었다.
하나만 뽑자면..


"누군가와 식사하는 것만으로
그의 닫힌 마음을 열고
꽁꽁 언 마음을 녹일 수 있을 만큼
하나님이랑 관계 맺고 살고 싶더라고요."

나도 이런 모습을 닮고 싶다.
그래서 이 문장이 더욱 기억에 남는 문장으로 뽑을 수 있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읽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교회를 다닐까 고민하는 친구에게 살포시 내밀어 보고 싶다.
그 친구도 예수님에 대해 궁금했지만..
성경이야기를 설명하는 것 보다,
이 책 한 권 만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