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시간 젠탱글 드로잉 -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쉼 편집팀 기획 / 쉼(도서출판)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나를 찾아가는 시간이라는 부제가 다소 부담스러운 책을 받아들고는 조금은 망설이게 되었다 과연 이 책이 나를 찾아갈 수 있으며 내가 이런 드로잉에 익숙했던가? 다양한 생각 속에 열어본 책의 내용에서는 정해진 틀이 없다는 것이 가장 난제로 다가왔었다. 순간 갈등이 내 안에 일어났다.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요구하고 마음대로 그리고 표현하도록 이야기하던 내가 정작 이 작업이 너무 어려웠던 것이다.


그래서인지 처음 것을 따라하는 내 모습을 보게 되었고 그리 예쁘지 않고 부자연스러움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냥 내 맘대로 내 패턴대로 하자 하니 그나마 나아진 듯 했다. 하지만 발전없는 똑같은 패턴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보고 웃을 수 밖에 없었다.
다양하게 그리기를 할 수 있는 구성을 보면서 작은 공간이지만 나만의 무언가를 채우는 것이 집중의 시간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복잡한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이라도 집중의 묘미를 주는 책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하나 하나 채워가다보니 책 자체가 주는 힐링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면 책이 얇다보니 연습장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어 아쉬운 면이 있기도 했다.


원래 드로잉을 좋아하는 큰 딸을 주려던 책이었으나 연필 하나들고 집중과 새로움을 맛보다보니 오롯이 내 몫으로 남겨놓아 연습을 하다보면 아무것도 없는 종이에도 나름 패턴을 만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의 가치가 새롭게 매겨진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