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공부, 인강으로 1등 했어요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지음 / 예담Friend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중학 2학년인 큰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인강을신청해서 들었습니다.
종합학원이나 단과 학원 모두 다니기를 싫어하기도 하고 자기주도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서는 솔깃해서는 덜컥1년수강을 끊어서 아이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그리 효과도 없고 아이도 잘 안듣고 매우 속상했습니다.
중 2가 되면서 수박씨닷컴과 만난 후로 조금 흥미를 가지게된 인강이었지만 저희 아이가 전적으로 인강을 잘 활용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왜 저희 아이가 힘들어 했는지를 알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중학교 공부인강으로 1등했어요] 는 처음엔 별 기대가 없었습니다
아마 인강듣는 아이들의 성공 사례집인가보다 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를 이야기 해주고 있었습니다.
가장 아이들이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왜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 말을 들을 때면 엄마들은 정말 힘들어집니다...
우리 때에는 붙이지 않았던 "왜?"라는 수식어를 자꾸 아이들이 붙이면서 점점 말싸움만 하게 되는 상황이 되어 버리곤 하니까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가장 먼저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공부를 하고 싶어도 왜 아이들이 공부를 하기 힘든지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해 줍니다.
인강을 하면서 성공한 아이들의 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하거나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들도 있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 역시 저희 아이에게 인강듣는 자체만을 목적으로 삼아서 잔소리를 하는 것이 하등 도움이 되지 않았고 공부하려는 마음, 행동, 공부법 이 3박자를 갖춰야 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어찌 보면 아주 무지한 엄마였던 것이지요...
 
또한 이 책에서는 인강을 듣기 위해 시간표를 짜는 것과 과목별 공부 비법도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어떤 방법으로 인강을 들으면 더 효과적인지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 부분에는 수박씨닷컴 온라인 강좌 수강권 30,000원권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아직 한 번도 인강을 듣지 않았거나 고민 중인 학생들은 한 번 시도해 보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방학에는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 번 힘을 내어서 저희 아이와 함께 하나 하나 해 보려 합니다.
책에 나와 있듯이 성공 사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저희 아이에게 맞는 인강의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