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기본서 6-2 - 201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완자 수학을 사용한지 벌써 3년째...

하은이는 올 해도 어김없이 완자를 사용했고 이번 2학기도 완자 수학으로 시작합니다.

처음 완자를 접하게 된 것은 4학년때 학교 수학영재반에서 교재로 사용하면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타사의 교재를 엄마가 사 주면 그냥 되는대로 풀던 하은이가 완자를 한 번 만난 후로는 "엄마, 완자수학인거 알지?" 하면서 확인합니다.

문제집이면 다 똑같고 구성만 다르다고 생각하던 무식한 엄마에게 문제집들은 회사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답니다~ㅠㅠ



겉표지를 열면 수박씨 강좌 체험권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무한수강으로 강의를 듣는 중입니다.

별로 인강을 좋아하지 않아서 아주 열심히 하지는 않지만 나름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는데 아이들이 여러 명이라 아주 효율적입니다. 큰 아이를 등록하면 동생들도 함께 들을 수 있으니까요~

덕분에 많은 부담없이 무한수강을 듣는 중이랍니다.


교재 앞부분에는 일단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표가 나와 있습니다.

이 계획표 따라가면서 열심히 해서 6학년 마지막 학기를 정말 훌륭하게 마무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왜 완자수학을 사용해야하는지 3가지로 나와 있기도 합니다...

2학기에도 8개의 단원으로 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그리 만만하게 풀 내용은 아니네요... 그래도 완자와 함께 하면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배운 개념을 확인하고 활동학습 보면서 풀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는 문제 실력을 다져보자~를 통해 문제를 풀어보기도 합니다. 



중간 중간 개념정리를 한 번씩 더 잡아주기도 합니다.

저희 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응용문제로 실력쌓는 코너입니다.
3단계에 걸쳐서 응용문제들을 풀 수 있어서 스스로 학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완벽한 자기주도학습을 하게 해주는 완자의 힘이 바로 여기서 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후엔 서술형 문제와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부록으로 시험 전 꼭! 풀어야 하는 문제를 통해서는 단원평가와 중간, 기말 학력 평가도 대비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비상에서 만든 학부모를 위한 공간인 <맘앤톡> 선전도 나와 있습니다.

저도 자주 들어가기는 하지만 상업적인 엄마들의 모임이 아니라 정말 우리 아이를 고민하는 중요한 나눔터가 되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자주 저희 아이의 고민을 올리곤 하거든요. 여기서 만나는 맘들의 이야기가 힘이 되고 한답니다

항상 그렇듯이 고민없이 선택한 완자수학...

각 단계별로 어떤 교재를 사용할 지도 나왔습니다.

이렇게 과정들을 통해 완자 수학이 우리 딸의 마지막 초등학교 생활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중학교를 완벽하게 잡아주는 지름길이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