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괴물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6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늘상 학습만화는 사주면서도 과연 이 안의 지식을 아이들이 다 습득할 것인가 혹은 흥미로만 읽게 되어서 글밥이 많은 책을 잘 안 읽게 되는 것은 아닐까? 그러면서도 아이들이 그나마 만화책이라도 읽어주면 고맙다라는 생각도 하게 되어서 항상 고민이 됩니다.

마법전사 호머 시리즈 역시 그런 책 중 하나입니다.

우리 아이가 과연 그림만이 아니라 내용을 이해할 것인가가 늘상 관건인 학습만화를 사주고서 항상 후회하게 되는 그런 경우이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반응이 조금 다르네요.

일단 읽어본 막내의 반응은 캐릭터 자체가 동물이어서 동물과 관련된 여러 내용들이 나오는 것이 더 재미있다고 합니다.

주인공도 동물이고 동물에 관해 알려주다보니 중간에 나오는 동물에 관한 이야기도 자연스레 보게 된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호머 사인언스>라는 제목으로 출간되다가 <마법전사 호머>라는 제목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전편에 이어서 생물계를 파괴할 마왕의 부활을 막기 위해 동물 전사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호머는 육식동물들의 싸움을 말리기 이해 축복마법이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고 그 능력을 지니고 있기에 마왕에 필적하는 주인공으로 점점 더 발전되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어설픈 만화는 아이고 지식을 주면서 스토리는 나름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생물계 어드벤처>라는 코너를 통해 정보를 주는 것도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데 적잖은 도움이 됩니다.

처음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보이는 우리 막내는 어서 7권을 사오랍니다. 그런데 서점에 나와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서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