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1.3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저희 큰 아이가 초등시절 독서평설을 정기구독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여러 권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꾸 쌓이기만 하고 잘 안 읽는 것 같아 구독을 안 하던 중이었는데 6학년인 둘째가 관심을 보여서 오랜 만에 초등 독평을 보게 되었습니다.
독서평설 본책과 뒤에 독평더하기라고 해서 활동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예전에는 분책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분책되니 깔끔해서 더 좋네요.
이렇게 독서 계획을 짤 수 있는 계획표가 들어 있습니다. 저희 큰 아이는 습관이 안 잡혀서 잘 못했는데 둘째는 계획대로 잘 하는 아이라 함께 해 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제일 먼저는 시사 부분을 다루는 독평 뉴스가 있습니다. 박완서선생님이 돌아가신 기사가 1번으로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누군지 몰라하던 아이도 작품을 보면서 아~ 그 분이야? 합니다.
다음 내용으로는 동시, 삼국유사, 명작 등 책에 관한 내용도 나오고 광화문에 가면 볼 수 있는 녹색성장체험관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아이와 방학 때 못 가 봐서 다음 방학에 가기로 했었거든요.
책에 관한 이야기들만 나온 줄 알았는데 다양하게 아이들이 관심있을만한 여러 내용이 들어 있어서 더 관심이 가겠다 싶습니다.
그리고 내용만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초등독평 더하기를 통해 정리도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읽자 마자 열심히 적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읽고 끝내려던 아이도 조금 귀찮다는 듯이 시작하더니 생각보다 재미있다면서 열심히 자신의 생각을 적어봅니다.
특별히 동물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서 더 관심을 많이 기울였답니다.
예전에 큰 아이때 보았던 것보다 더 다양한 내용과 구성이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기에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내용 그리고 부모님들이 보기에도 너무 재미로만치우치지 않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잘 집어서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째 아이가 재미있게 하는 모습을 보니 다시 정기구독을 시작해 볼까? 하는 마음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