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6 - 의식주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6
신경화 외 지음, 신명근 그림 / 길벗스쿨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손에 잡히는 교과서는 사회와 과학으로 나뉘어서 각기 20여권씩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몇 권 구입해 놓았는데 일단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면서 어려워하는 사회와 과학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한다는 점에서 점수를 많이 주고 싶은 책입니다.

사회는 법이나 경제, 정치, 기후, 지도, 지형 등 사회 교과에서 다루는 내용이 기본이면서 인권이나 지구촌, 통일 등까지 여러 분야를 아우르고 있네요. 각 장마다 교과서의 어느 곳과 연계가 되는지도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교과서와 함께 보면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그동안 나왔던 책들이 마음에 들었는데 이번에는 의식주 편을 보았습니다. 의생활, 식생활, 주생활로 나뉘어서 나오는데 우리 전통의 한복에 관한 내용과 옷감을 만드는 법, 옷 입는 법, 옷의 변천사 등이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되도록 나와 있습니다. 식생할에서는 우리의 전통 음식, 지역별 음식, 반상 차림등이 나왔구요, 주생활에서는 한옥의 구조와 여러 집모양이 나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림과 사진을 적절하게 배합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게 해 놓았고 뒷부분에 의식주에 관한 속담도 있어서 이 한 권으로 아이들이 쉽게 우리의 의식주 전통을 잘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세가지를 한 번에 다루다 보니 내용을 상세하게 다루지 못한 부분들도 있지만 초등교과서에서 배우는 정도는 충분히 이해시키고 참고서가 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시리즈들도 좋았지만 의식주도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