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ading Basic 1 -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Level 1 미국 초등학교 3.4학년 과정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E2K 지음, Brian J. Stuart 감수 / 길벗스쿨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좋아하는 아이이지만 외국인과 대화하기만 즐기고 문법이나 단어외우기는 별로 즐겁게 하지 않으며 독해 역시 대충하면서 지나가는 우리 큰 아이를 보면서 제대로 된 책이 있으면 내가 집에서 함께 해 볼 텐데... 하면서 구입하게 된 것이 English Reading Stater였다.

처음에 시작하려니 아이가 자기 수준을 뭘로 보냐면서 너무 쉽게 읽어버려서 주로 둘째 아이가 이용한 책이었다. 그래도 여러 분야가 나와서 그런지 둘째도 흥미롭게 읽고 문제를 풀곤 했었다. 그래서 큰아이를 위해 Basic도 구입해서 아이에게 보여주니 자신의 흥미를 유발할 만한 내용이 있는지 관심있게 읽기 시작했다.
Stater에서도 그랬지만 Basic 역시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쉽게 알려주고 있기에 일단 흥미로워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익숙해지라는 Stater보다 한 단계를 더 넣어서 1단계로 상상하기가 추가되었다. 일단 사진이나 그림을 보면서 친숙해지고 흥미를 갖게 한 후 cd를 들으면서 지문의 전체적 맥락을 익히고 지문을 읽은 후 문제를 풀고 복습을 하는 5단계를 소개하고 있다. 
과학, 사회, 수학, 미술, 음악, 체육등의 내용으로 나누어서 영어를 알아가는 점도 아이들에게 충분히 글을 읽고자 하는 흥미 유발을 일으키리라 생각이 되었다. 영어 몰입교육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서 아이들에게 여러 분야의 내용을 다뤄줘야 했는데 그런 면에 있어서는 아주 효과적인 책이라 생각한다.

또한 Stater에서는 없었던 단어의 발음기호 삽입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발음을 연습해 보는데 도움이 많이되리라고 생각한다. 발음기호를 잘 알고 읽을 줄 알아야 다른 어떤 단어가 나와도 스스로 읽어볼 수 있는데 발음기호가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또한 각 과목마다 끝에 있는 word review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곧 방학인데 아이와 매일 1~2과씩 나가기로 약속했다. 32과까지 있는데 꾸준히 한다면 한 권을 끝내고 다음 단계를 구입하는 기쁨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