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물리.화학 생생 교과서 - 외우지 않아도 쏙쏙 들어오는 초등 생생 교과서 시리즈 6
정창훈 지음, 이예휘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초등 물리 화학 생생 교과서>라는 이 책은 물리, 화학에 약한 나에게 딱 알맞는 책이었다.

여러가지 원소들과 화학 기호들을 보면 어질어질 했는데, 만화도 군데 군데 그려져 있고 초딩들이 이해하기 딱! 알맞는 이야기들이었다.

책속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내가 그나마 좋아하는 관성력, 원심력, 구심력, 마찰력, 탄성력등의 힘의 종류였다.  워낙 화학이나 물리에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그동안 듣고 보기는 했지만 잘 모르는 개념들도 많았다. 그래도 만화로 풀어주니 조금은 더 쉽게 다가오는 것 같다.

우리 생각에는 물리와 화학은 딱딱한 과목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이 책은 부드럽고 재미있어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가좋았다.

내가숙제하거나 정보를 찾을때도 이 책을 이용하여 숙제를 한적이 있다.  학교에 가서 발표를 했는데 내가 조사한 내용이 가장 좋다고 선생님이 칭찬을 해 주셨다.

그개서인지 나는 이 책을 더 재미있게 많이 읽게 되는 것 같다. 더 많이 읽고,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물리나 화학같은 제목만으로도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들 쪽에서도 많이 알고 배워서 강해지고 싶다.

 

과학을 좋아하기는 했지만 요즘 들어서는 조금씩 어려워지는 과학을 감당하기 힘들어 하는 큰 딸의 독후 소감을 보면서 아이가 먼저 이 책의 진가를 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초등학교는 과학이지만 이제 중학생이 되면 과목들이 나눠지기 시작할텐데 일단 물리, 화학이라는 용어가 그리 쉽게 다가 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이 책에서는 학문으로서의 과학보다는 실생활에서 찾아보는 과학으로 아이들에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 그래서 저희 아이도 더 친근하게 여겼나봅니다.

캐릭터들이 설명해 주고 군데 군데 <생활 속 과학> <science paper> 코너들을  넣어 아이들이 지루해 지지 않도록 배려도 하고 있어서 더 좋네요...  

저학년보다는 중학년 이상 고학년 쪽 아이들이 보면 많은 도움이 될만하다고 봅니다.

스콜라의 책들을 아이가 즐겨 찾기도 하고 신뢰하는 터라 초등 생생 교과서 시리즈들이 더 끌린다는 생각이 드네요. 곧 나올 책들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