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 어린이를 위한 소원 - 내가 원하는 대로 '그 일'이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
현희 지음, 김성신 그림 / 파랑새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들은 아이들에게 언제나 좋은 영향을 끼친다.

특별히 아이가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원하는 부모라면 이런 류의 책들은 당연히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까 싶다.

워낙 아이가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를 재미있게 보기에 이 책 역시 많은 기대를 갖고 아이에게 보라고 권한 책이다.

물론 반응은 아주 좋았다.

읽자 마자 독서록에 마인드맵을 쓰면서 여러 위인들에게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의 꿈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인터넷 세상을 통해 펼쳐지는 이야기인 책에서  고민을 카페에 올린 아이들이 천국에 있는 위인들의 정성스런 답장을 통해 자신들의 문제가 풀려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부제에는 '내가 원하는 대로 그 일이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이라고 나오기는 했지만 아이들의 소원이 자신이 원하는대로 모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시골로 이사 가기 싫고 더 좋은 아파트로 가고 싶던 소원을 가진 훈이는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 더 많은 배려를 하신 부모님의 사랑을 알게 되고 마음을 헤아리게 되기도 한다. 즉 내가 원하는 대로의 삶이 아니라 모두가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가를 생각하게 해 주는 내용들이 나와있다.

어린이들의 이야기가 잘 마무리되면 상담을 해 주던 위인들의 이야기가 간략하게 나와서 위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도 알 수 있고 시크릿법칙을 통해 자신이 이루고 싶은 소원들을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게 해 주기도 한다.

내가 원하는 대로 사는 나만을 위한 삶이 행복한 삶이 아니라 소원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삶이 아름답고 그렇게 하다보면 자신의 소원도, 친구들의 소원도 함께 이루게 되어서 행복한 세상이 된다는 마음을 담고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무엇보다 서두에 이 책의 지은이인 현희 선생님이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된 이야기를 보면서 우리의 아이들도 자신이 가진 소원들을 잘 간직하고 노력해서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기도해야겠다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