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일등어휘 1단계
최정 외 지음, 이경민 외 그림 / 디딤돌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 일등어휘는 처음 나온 때부터 눈여겨 보았던 책입니다.
큰 아이는 독서 수준이 어느 정도 되는 아이이고 어휘가 어릴 때부터 발달해 있던지라 별로 걱정을 하지 않았는데 둘째는 언니에 비해 독서량도 적고 이해력이 언니에 비해 늦으면서 꼼꼼한 아이라 하나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다보니 많은 어휘력을 가지고 있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일등어휘가 나오자마자 일단 구입을 해서 아이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문제집인 줄 알고 싫어해서 언니가 우선 읽고 둘째에게는 억지로 권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학년이 올라가고 자신 스스로도 어휘가 부족함을 알게 된 시기에 아이에게 답을 꼭 적기보다는 읽으면서 일단 내용을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1권의 내용이 가족, 옷, 예절, 교통 통신, 지리, 예술, 실험과 에너지, 동물, 시간으로 되어 있는데 우리가 주로 쓰는 용어내지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이어서 그리 무리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단어 자체의 어휘가 무슨 뜻인지만 아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그리 힘들어 하지 않았습니다.
만화로도 내용이 나오는 것을 보고는 제 손에서 뺏어갔습니다. (역시 만화의 힘이 위대합니다...ㅠㅠ) 
어휘 기억 하기나 어휘 실력 키우기들도 내용이 많지 않고 간단하게 아이들이 쓸수 있기에 금방 적고는 다음 장으로 넘깁니다.
한 단어에 대해 단편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단어와 관련된 다른 여러 단어나 지식들까지 알 수 있으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까지 이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책이라 생각이 됩니다.
학년에 구애를 받지는 않지만 중학년정도부터 꾸준히 읽게 하면 어려운 단어들도 쉽게 이해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